< 감기에 좋은 배숙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구뜰입니다


어느새 

아침, 저녁으로 불어왔던 선선한 바람이 찬바람이 부는 계절로 바뀌어 가고 있네요.


찬바람 불고 면역력 약해지면 감기에 걸리기 쉬워지죠.

저도 추석 이후로 목이 아프며 목감기가 걸리더라고요.


저희집에서는 감기에 걸리거나 기침이 올 때,

배숙 만들어 뜨끈하게 한 잔 마신답니다.


속이 따뜻해지고 목이 편안해져 배숙은 환절기마다 해먹어요.


간단한 재료이지만,

만드는 시간이 걸려 정성이 필요한 배숙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간단한 재료 소개입니다.

제가 만든 배숙은 배 1개이지만, 

사실 배1개로 배숙을 만드시면 나오는 양은 많지 않답니다^^;


마지막에 사진에 배숙 우려낸 양 참고하셔서

배숙 만드셔요!


● 재료 ●

배 1개

대추 4개

꿀 1T


* 아이와 함께 마실 거라 생강은 넣지 않았어요, 생강 넣으셔도 좋습니다 *



1

배숙은 배 1개를 껍질째 사용하므로

깨끗이 세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초 또는 베이킹소다 등을 이용하여 껍질째 깨끗이 씻어준 후,

배에 윗부분을 잘라내어 주세요.


배 윗부분은 배숙 만들 때 뚜껑으로 활용할 거예요!

버리지 마셔요^^



2

배숙에 넣을 대추 역시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대추 사이사이 이물질이 있을 수 있으니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대추는 돌려깎듯이 깍아 

가운데 씨부분을 제거한 후 가늘게 채 썰어 준비합니다.



3

배 윗부분을 잘라낸 후

숟가락을 이용해서 배의 가장자리 부분 1~2cm 정도 남기고 파 내어주세요.


숟가락으로 배를 파실 때는 밑에 구멍이 생기지 않도록 조심조심해서 파주세요!

파내었던 배추 속과 대추를 차곡차곡 채워 넣어 주세요.


저는 배가 많이 달지 않더라고요.

꿀 1T 넣었어요. 


단맛이 싫으시거나 배가 많이 단 경우는 꿀 생략하셔요!



4

배 뚜껑을 닫고,

국그릇 등과 같은 큰 그릇에 넣고 찜기에 올려주세요.


찜기에서 1시간 반에서 2시간 가량 중불에서 찝니다.

오랜 시간 끓이므로 중간중간 냄비에 물을 부어주셔야 해요!


1시간반에서 2시간가량 끓이면 배숙에서 점점 물이 나올 거예요~!


시간이 충분히 지난 후

배숙을 꺼내어 체에 밭친 후 수저를 이용하여 배숙을 짜내주시면 배숙 완성!!!



완성

배숙 만드는 법 완성!!

배숙 하나에서 나오는 양은 사진과 같이 얼마 되지 않아요.


시간과 정성에 비해 양이 적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이거 한 잔만 마셔도 속이 따뜻해지고 편안해 진답니다!



찬바람 부는 요즘 같은 환절기에 더욱 생각나는 배숙!


오늘 알려드린 배숙 만드는 법 참고하셔서 건강한 환절기 나시길 바라요^^



<배숙 만드는 법 정리>

1. 배와 대추 깨끗이 씻은 후, 배는 윗부분을 잘라내고 대추는 채 썰어주세요.

2. 숟가락을 이용하여 배에 속을 파낸 후 파낸 배와 대추, 꿀을 넣어줍니다.

3. 배 뚜껑을 닫고 찜기에서 1시간 반에서 2시간가량 찝니다.

4. 찜기에서 나온 배를 체에 밭쳐 마시기 좋게 짜내면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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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공수래공수거 2017.10.16 08:31 신고

    어릴때 생강과 더불어 모친깨서 자주 해주 셨던것입니다
    어릴적 기억이 납니다^^

  2. 욜로리아 2017.10.16 09:46 신고

    목에 정말 좋은데~~양은 얼마안나와도 정성이 가득 보여요~~^^

  3. 문moon 2017.10.16 10:55 신고

    정성이 많이 들어가 효과도 좋겠어요.
    양이 적어 아쉽지만요.^^

  4. 귀요미디지 2017.10.16 11:31 신고

    정성 가득한 배숙이네요
    누가 해주는 배숙 먹고프네요 ㅎㅎ

  5. 생명마루 신림점 2017.10.16 13:55 신고

    배숙 만드는 법 잘 보고 갑니다 ㅎㅎ

  6. sword 2017.10.16 14:06 신고

    와... 배숙이라니 상상하지도 못한 음식이네요!
    진짜 감기기운있을때 이 배숙이라면 가뿐하게 일어날듯 합니다 ^^

  7. 작은흐름 2017.10.16 18:30 신고

    앗 저는 배꿀찜으로 만들어요! 배 씨만 빼고 꿀 채워서 찐 다음.. 통채로 다 먹거든요ㅎ 즙만 드시면 엑기스겠어요! 배불러서 다 못먹는데 다음엔 즙을 짜봐야겠네요^^;;;

  8. 버블프라이스 2017.10.16 18:39 신고

    요즘같은 가을 환절기 날씨에
    감기 예방용으로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배숙 만드는법 레시피를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9. 까칠양파 2017.10.16 19:25 신고

    가을에 배숙만큼 좋은 것도 없죠.
    찬바람 많이 부는 요즘, 감기님이 올 거 같은데, 이거 하나 해먹어야겠네요.ㅎㅎ

  10. 밓쿠티 2017.10.16 22:57 신고

    정성이 가득 들어가는 배숙이군요!!!!정성 때문에라도 감기가 달아나겠어요^^

  11. peterjun 2017.10.17 02:10 신고

    정성이 들어가네요.
    전 그냥 생강차 끓여먹는 수준인데.... 엄청납니다. ^^
    건강에 좋으니 챙겨먹으면 겨울철 몸 건강 든든할 것 같아요.

  12. 피치알리스 2017.10.17 03:23 신고

    집에 꿀도 있고 대추도 있고 배도 있는데 저는 왜 이 생각을 못했을까요. ㅎㅎ
    달달하게 마실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지금 이 시간에 너무 배가 고프네요. ㅎㅎ

  13. 물나무 2017.10.17 08:12 신고

    요즘 목감기에 시달리고 있는데 꼭 한 번 만들어 먹어야 겠습니다. 좋은 글 잘봤습니다.

  14. 줌마토깽 2017.10.17 09:30 신고

    기관지가 안좋아서
    요러케한번 만들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15. Deborah 2017.10.17 12:05 신고

    오 이런 방법이 있었네요. 감기는 걸리면 안돼는데 그래도 배숙은 먹고 싶네요.

다이어트의 필수 밀가루 끊기 효과 정말 클까요?



답은 yes or no입니다.

그럴 수 있고 그렇지 않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밀가루를 끊으려고 한다는 사실 주변 분들을 많이 봐서 다 알고 계실것입니다.


그런데 진짜 밀가루를 끊는 것이 다이어트에 누구나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일까요?


누구에게나 반드시 효과가 있다고 하면 옳은 말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밀가루 끊기 효과가 있는 경우


살이 찌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현대인들이 살이 찌는 대부분의 원인은 

탄수화물 섭취로 인한 체중증가입니다.


탄수화물을 섭취했을 경우 복부주변에만 살이 찌고, 팔 다리 얼굴등에는 

크게 살이 찌지 않는 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표적인 탄수화물 식품인 밀가루 섭취를 줄인다면 이러한 분들에게는 

굉장히 좋은 다이어트 방식이 될 것입니다.


보통 밀가루 음식은 밀가루가 주 재료로 쓰이고 밀가루가 가장 많은 양을 차지하는데 

이런 음식을 모두 섭취하면 탄수화물 과다섭취고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탄수화물 과다섭취로 인한 과체중이 걱정이라면 밀가루 섭취를 자제하는 것으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밀가후 끊기가 필요 없는 경우


반대로 근력운동을 많이 하면서 살을 빼는 경우에는 

밀가루섭취를 줄인다고 해서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근력운동을 하게되면 단백질 섭취도 중요하지만 

탄수화물이 없으면 절대적으로 안됩니다.


오히려 부족하면 안되고 탄수화물을 

아주 충분히 섭취해야 근력운동이 가능합니다.


우리몸을 움직일 수 있는 힘을 주는 

영양소가 탄수화물 이기 때문이지요.


근력운동을 많이 한다면 밀가루를 맘껏 섭취해도 

다이어트에 크게 지장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식사를 든든히 하지 못했을 경우 

밀가루 섭취를 통해서 탄수화물공급을 해주어야 합니다.


애초에 밀가루를 자주 섭취하지 않았던 분들이 밀가루 끊기 효과를 

기대하는 것은힘들다는 뜻이죠. 


오히려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제대로 공급받지 못해서 문

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적은 탄수화물? 어느 정도는 맞는 말 입니다.

그러나 절대적으로 다이어트라는 이유로 절대적으로 경계할 필요는 없습니다.

식이요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에도 주1회정도는 맘껏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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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초록배 2017.10.16 00:00 신고

    자신의 처지에 맞게 다이어트를 해야겠군요.^^;

  2. peterjun 2017.10.16 02:29 신고

    뭐든 무조건 하는 것보다는 나에게 맞게 하는 게 중요한 것 같네요. ^^
    확실히 밀가루 등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분들께는 효과가 좋군요.

  3. 애리놀다~♡ 2017.10.16 03:06 신고

    저는 탄수화물을 줄이면 확실히 살이 빠져요.
    그런데 가끔은 너무 땡겨서 그냥 먹고 다이어트는 안드로메다로 날려 버리는 걸로. ^^;;

  4. *저녁노을* 2017.10.16 05:42 신고

    다이어트...영원한 숙제이지요.

    알고 하면...더 쉬운 게...또 다이어트이구요.

    잘 보고갑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5. 친절한엠군 2017.10.16 05:52 신고

    끊기가 쉽지 않는것 같아요ㅠㅠ

  6. 몰드원 2017.10.16 06:46 신고

    본인 한테 맞는것이 가장 중요한듯 합니다

  7. 공수래공수거 2017.10.16 08:31 신고

    밀가루는 정말로 끊기가 힘듭니다 ㅎㅎ

  8. 팁따봉 2017.10.16 10:34 신고

    저는 못끊습니다 끊는게 스트레스 그냥 찌고살랍니다 ㅋ

  9. 린냥 2017.10.16 15:04 신고

    탄수화물중독이 아니라면 어느정도의 탄수화물은 중요한 것 같습니다 ㅠㅠ ㅎㅎ 건강하게 살을빼려면 그래도 적당한 섭취는 중요하니까요 : D

  10. 줌마토깽 2017.10.17 09:32 신고

    저는 전자의 경우라
    탄수화물을 끊어야할듯요ㅠ
    빵순이라 힘드네요ㅎ



공복에 피해야 할 음식들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많은 분들이 아침에 시간상의 이유, 다이어트등의 이유로 간단한


식품들을 섭취하는데 그 중 섭취하면 좋지 않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분들이 많이 보여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유>


우유는 몸에 맞지 않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아침에 우유를 섭취하는 것이 


몸에 좋다고 생각하여 공복에 섭취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그러나 공복상태에서의 우유섭취는 우유의 단백질을 그대로 흡수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바로 열량으로 전환이 되어버립니다. 


그리고 이를 사용하지 못하면 축적이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공복시 우유섭취는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식사 후 드시는 우유는 고른영양분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식 후 섭취를 권해드립니다.





<바나나>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섬유질도 풍부해서 변비를 예방한다는 차원에서 공복에 바나나섭취를 많이 합니다.


공부하는 수험생들이나 바쁜 직장인들이 아침에 바나나를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공복에 섭취하는 경우 체네 마그네슘수치가 급증하게 되고, 


칼륨과의 균형이 깨져서 몸의 밸런스유지에 어렵습니다.


바나나도 마찬가지로 식 후 간식으로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만능음식이지요. 영양소가 풍부하고 인체에 아주 좋습니다. 


그러나 공복에 섭취하는 경우에는 위 내 쌓여있던 위산들과 결합이 되어 산도를 높이게 됩니다. 


결국 위벽이 상할 수 가 있으며, 이로인해 발생하는 질병들을 떠안아야 하는 부담을 지게 됩니다.


드문경우이지만 매일 공복에 지속적으로 토마토를 섭취하는 경우 위 궤양에 이른다는 사례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오이>


오이가 여기에 들어있다는 것은 약간 의문일수도 있는데요.


오이도 풍부한 영양소가 있지만


그중에서 아미노산이 위산과 만나 더 강한 산성을 띄게 되므로, 


위 건강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토마토가 공복에 좋지 않은 이유가 일맥상통합니다.


그러니 오이도 다른 음식과 같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산음료>


탄산음료는 공복이거나 그렇지 않더라도 당연히 좋지않은 음식은 틀림이 없습니다.


그러나 특히 공복에 마시게 된다면, 


다른 음식물이 탄산에 대한 방어작용을 하지 못하여 위에 직접적인 부담을 주게 됩니다. 


가장 공복시 피해야할 음식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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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공수래공수거 2017.10.14 09:05 신고

    공복에 안 좋은 음식..몰랐던 내용인데
    참고하겠습니다^^

    • 구뜰 2017.10.15 22:39 신고

      저도 이번에 알아보며 알게 된 정보들이었어요^^;

  2. 작은흐름 2017.10.14 15:19 신고

    공복에 요새는 건강한 해독쥬스를 마시고 있어요! ...근데 살은 안 빠지네요;;;^^;

    • 구뜰 2017.10.15 22:40 신고

      오!! 해독쥬스 한 번 해먹어 봤는데, 만드는 데 정성이 필요하더라고요^^ 좋은 효과 보시기를!

  3. GeniusJW 2017.10.14 23:51 신고

    헉,,!!
    몰랐던 내용이라,
    다음엔 공복에 위 음식을 피해야겠군요!!ㅠ

    • 구뜰 2017.10.15 22:40 신고

      네.. 저도 공복에 우유를 먹곤 했는데.. 주의해야겟어요!

  4. 밥짓는사나이 2017.10.15 13:01 신고

    공복에 자주먹는 음식들인데요?ㅎㅎㅎ.ㅜ
    참고하겠습니다.ㅎ

  5. 시니냥 2017.10.15 20:31 신고

    몰랐던 사실이네요.
    공복에 먹었던 토마토, 오이, 바나나가 있어서
    너무 놀랬어요 ㅠㅠ
    아침에 다른걸로 먹고 간식용으로 먹어야겠어요~~

    • 구뜰 2017.10.15 22:41 신고

      저도 다른 것들로 대체해서 먹으려고 한답니다!

  6. 초록배 2017.10.16 00:02 신고

    우유는 알고 있었는데, 의외의 음식이 많네요.^^;

  7. 린냥 2017.10.16 15:10 신고

    어억.. 생각보다 바나나는 의외네요- 다른건 어느정도 먹으면 안된다는걸 알고있었지만...바나나는.. 몰랐습니다 ㅠ.ㅠ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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