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뜰입니다^^


오늘은 오븐없이 콘치즈 만드는 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요.

콘치즈는 술안주로 너무너무 좋죠 ㅎ


여러분들은 혼술 좋아하시나요?

저는 혼술을 참 좋아했었습니다.

혼자 집에서 가볍게 즐기는 맥주 한 캔! 와인 한 잔!

정말 삶의 큰 기쁨이자 원동력이고 행복의 원천이었습니다 ㅎㅎ


혼술이든 함께 마시는 술이든, 술과 곁들이는 안주 필요하시죠?

술안주는 빠르고 간단하게 후다닥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술을 쭉쭉 들이켜려면 ㅎㅎ 

그래서 오늘은 술안주로 제격인 콘치즈 만드는 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술집에서 간간히 나오기도 하고, 횟집에서 자주 보는 콘치즈!



죽죽 늘어나는 치즈의 맛이 일품인 콘치즈 만드는 법 지금 시작합니다!

함께 만들어 보아요~~



먼저 재료입니다.

냉장고에 있는 야채 꺼내주세요.

저는 냉장고에 양파와 당근이 있어서 이용했어요!

파프리카가 있다면 넣어주세요. 색감이 예뻐서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양파를 꼭 추천합니다.

식감이 달라져요~ 다른 야채보다도 꼭 양파 넣어주시는 것 잊지 마세요!


● 재  료 ●

콘 옥수수 통조림 1개

모짜렐라 치즈 100g

마요네즈 2T

양파 1/5

당근 1/5

저는 없어서 넣지 않았지만, 추가로 넣으면 좋은 것은 파프리카 1/5, 파슬리 가루, 버터, 소시지 등 ^^



먼저 콘 옥수수 통조림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달군 팬에 기름을 둘러주세요.

버터 있으시면 기름 대신에 버터 1T 올려주세요!



야채를 넣어줍니다.

당근과 파프리카 등을 먼저 넣어주세요.



다음에 양파를 넣어주세요!



물기를 뺀 을 팬에 올려주세요.



야채와 콘 함께 볶아주세요~



볶은 야채와 콘은 전자렌지 사용이 가능한 용기에 옮겨 담아주세요.

우리는 오븐없이 콘치즈를 만들어야 하니까요^^ 전자렌지로 만듭니다.

마요네즈를 넣어주세요.

저는 마요네즈가 많이 있는 것이 좋아서 3T 정도 넣었네요.

취향껏 마요네즈를 넣습니다.



야채와 콘 그리고 마요네즈가 잘 섞어주세요.



콘치즈 만드는 법의 핵심! 치즈 얹기!!

모짜렐라 치즈(피자치즈)를 뿌려줍니다.

치즈가 적으면 맛이 덜합니다.

넉넉히 뿌려주세요!

저는 100g 으로 소포장되어 있는 피자치즈가 있어서 1봉 모두 넣었어요!



전자렌지에 넣고 2분 정도 먼저 돌려주세요.



2분 먼저 돌려보고 전자렌지를 열어봅니다.

치즈  녹음 정도에 따라서 더 돌릴지 그대로 드실지 보세요.

저는 30초 정도 더 돌렸었네요 ㅎ

그랬더니 딱 알맞게 치즈가 사르르~

전자렌지에서 꺼낼 땐 그릇이 매우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콘치즈 완성!!

보기에도 맛있고!

무엇보다 냄새가 정말 장난아닙니다.

당장 맥주 한 캔 따고 싶어집니다.



다시 봐도 정말 먹고 싶어지네요.

파슬리 가루 있으신 분들 위에 뿌려주세요. 비주얼이 달라집니다. 


옥수수가 알알히 톡톡 터지고, 치즈 주르룩 늘어나고 간단하게 만들지만 최고의 술 안주!

콘치즈를 만드는 사람은 세계 평화에 조금이라도 기여했다고 생각합니다.

연인 또는 부부가 다퉈도 콘치즈 하나 만들고 맥주 한 캔 딱 하면 바로 화해? ㅎㅎ

아이들도 좋아하니 가족의 평화? ㅎㅎ


치즈가 식으면 맛이 덜해지니 뜨끈뜨끈할 때 맛잇게 드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