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하던 평창올림픽 개막이 다가왔습니다.

2번이나 올림픽 유치에 실패하면서 이러다가 올림픽은 물건너 간 것이 아닌가 하는 실망감도 많았지만, 결국 2018년 우리나라 평창에서 동계올림픽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평창에서 개최되는 많은 평창올림픽 티켓 가격 및 구매방법 그리고 예매 일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곧 각 종목별 입장권을 미리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실시간 판매가 본격적으로 시작될 예정입니다.

평창 올림픽 조직위원회(2018 평창 동계올림픽,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위원회)는 2018년 2월 9일 개막되는 평창올림픽의 개회식 및 폐회식과 208개 경기에 대한 입장권 판매를 온라인 실시간 판매로 시행하기로 하였습니다.

티켓 판매는 조직위원회 공식 홈폐이지인 www.pyeongchang2018.com 에서 이루어 집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


판매 개시일은 9월 5일 오후2시부터 시작이 됩니다.


http://www.pyeongchang2018.com

https://tickets.pyeongchang2018.com/?culture=ko-kr


입장권 개수는 총 118만매에 달하며, 이 중 70%를 국내판매로 확정했습니다. 나머지 30%만 해외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따로 수량을 정해두었습니다 또한 판매기간은 내년 2월 대회기간까지 진행이 되는 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결제 수단으로는 VISA카드와 무통장입금으로 진행이 되며, 좌석배정은 결제와 동시에 이루어지는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좌석을 선택가능한 지는 발표되지 않았으나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궁금한 부분이 사실 평창올림픽 티켓 가격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에서는 평창올림픽 입장권의 가격은 이전의 다른 올림픽대회를 비롯하여 각종 국내,외 콘서트나 공연등의 입장권 가격을 고려해서 책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덧붙여 국내 첫 동계올림픽이고, 이런 큰 이벤트가 언제 또 열릴지 모르는 상황에서 그 만큼의 희소성이 있지만, 그 부분을 고려하더라도 크게 높지 않은 가격대를 형성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구체적인 가격까지 공개 할 수는 없었지만 전체 입장권의 약50%를 8만원 이하로 책정하기로 하였습니다.

각 종목별로 가격이 상이한데 가장 저렴한 티켓은 2만원대 이고, 가장 비싼 티켓은 90만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또한 전체 티켓의 평균가격은 14만원이라고 하는데요 스포츠팬 이라면 어느 정도 구매할 만한 가치가 있어보입니다.


인기종목은 가격이 아무래도 비쌀 수 밖에 없는데요, 쇼트트랙이나 피겨 스케이팅, 스피드 스케이팅 같은 경우는 15만원부터 구매할 수 있게 되었고, 슬라이딩 등 비인기종목은 2만원부터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기종목에 아무래도 높은 가격을 지불하고 관람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또한 국가에서 시행하는 사업인만큼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장애인(1~3급), 청소년, 65세 이상 경로자는 기본등급 좌석을 발행하게 되면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할인 정책에 청소년도 포함이 되어있는데,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좋은 할인혜택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1인당 구매 가능한 수량은 50매에 한정됩니다.

(인기경기 경기당 4매, 그 이외 경기당 8매입니다.)


또한 입장권을 구매한 관람객에게는 추가적인 혜택이 있습니다.

티켓을 소지하고 있으면 각 경기장간 운행되는 셔틀버스에 무료로 탑승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가용을 이용하는 관람객을 위해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해 주는 혜택도 제공한다고 하니 관람객 유치를 위한 최대한의 배려를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판매는 11월 6일부터 시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날부터 서울시청, 강원도청, 강릉시청, 각 공항(인천 입국장, 김포 입국장), 전국 주요도시의 KTX역(19개)에서 현장 판매를 실시 할 예정입니다.


평창행 티켓을 원하시는 분들은 온라인판매와 오프라인판매 일시와 장소를 꼭 기억해 두셨다가 구매에 차질이 없기를 바라겠습니다.


평창올림픽 티켓 가격 및 구매방법, 예매 일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