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 효능 4가지


알고먹자 마늘!

건강식품 마늘!

최고의 보약 마늘!

마늘이 우리 몸에 얼마나 이로운 작용을 하지는지는 다들 언뜻 들어서라도 알고계시리라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몸에 좋은 마늘 알고 먹으면 왠지 더 건강해 지는 기분이 아닐까 싶어서

이렇게 마늘의 효능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마늘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고

오히려 마늘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마늘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 즐기면서 드시고

혹시 마늘을 좋아하지 않으시더라도 이 글을 보시고 좀 더 마늘을 드셨으면 합니다!




원기회복(체력회복)
마늘을 섭취하게 되면 체내에 알리티아민이라는 물질이 생성이 됩니다. 이는 비타민 B1와 비슷한 영양소 인데요. 이 성분이 부족하면 당질의 대사활동이 정확하게 돌아갈 수 없어서 피로가 몰려오게 됩니다. 그러나 마늘에 있는 이 알리티아민은 체내에 오랜기간 머물며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대사활동을 원활하게 돌아가게 하여 체력회복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혈관질환 예방
마늘은 혈관질환들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음식입니다.
동맥경화, 고혈압등을 완화, 예방 시켜주는데요. 그 이유는 마늘이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콜레스테롤이 합성되는 것을 애초에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위장질환 예방
마늘 속에 든 알리신(마늘의 독특한 향을 내는 성분)은 위 내 소화액 분비를 촉진시키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소화불량이 생길 확률이 많이 내려가게 되고, 결국 충분한 양의 소화액 분비로 인해서 음식물이 배변으로 배출될 때 까지 원활한 소화작용이 이루어지게 됩어 위장질환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천연 항생제 역할
마늘은 일종의 항생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익힌 상태의 마늘보다는 생마늘이 그 효과가 더 큰데요. 하루에 1개 분량의 생마늘을 섭취만 해도 감기는 물론이고 각종 질병에 이길 힘을 길러줍니다.
그리고 감기가 걸렸을 때에도 생마늘을 섭취하면 빠르게 감기를 이겨낼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