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성비 최고의 삼겹살 집, '기찬고기' >



안녕하세요.

구뜰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사랑하고 즐기시는 삼겹살 식당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위치는 바로 안양시 호계동 호계시장 내 위치한 기찬고기!!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너무나도 큰 행복이고, 축복입니다. 그 중에서도 삼겹살은 늘 옳으며 진리이죠. 소주가 그냥 꿀떡꿀떡 넘어가는 마성의 삼겹살!!

삼겹살은 가족 외식 메뉴로도 최고! 회식 메뉴로도 최고!! 집에서 해먹기에도 최고의 메뉴입니다. 오늘 뭐 먹지? 무얼 먹어야 맛있는 거 먹었다고 소문이 날까?? 라고 고민하다가 생각 안 날 때 "그냥 삼겹살 먹자!!" 해도 실패란 없는 진리의 메뉴 삼겹살!! 정말 어릴 때부터 성인이 된 지금도 삼겹살은 늘 좋아해왔습니다.


요즘은 삼겹살 무한리필집도 많이 생긴 것 같아요. 예전에 한두 번 가봤는데 사실 무한리필하면 질이 떨어지기 쉽상인데, 삼겹살이 맛없기란 힘들죠 ㅎ 무한리필이어도 삼겹살집에서는 맛있게 잘 먹고 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기찬고기는 무한리필집은 아닌데요, 가격이 저렴하여 무한리필집 못지 않은 가성비 최고의 삼겹살 식당입니다. 기찬고기는 지점이 여러군데 있습니다. 찾아보시고 가까운 곳을 이용하시면 좋겠네요. 저는 안양시 호계동에 위치한 기찬고기를 찾았습니다. 싸다고 의심말고 먹어보고 감탄하라는 기찬고기 주인장님의 말씀! 일단 먹어보겠습니다.



가격 먼저 보시죠. 정말 저렴하지요? 500g에 11,000원입니다!! 물론 삼겹살, 목살 등이 국내산은 아닙니다. 국내산은 마트에서나 저 가격에 사겠군요. 일반 식당에서 500g에 11,000원이라니 정말 저렴한 가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식당이지만, 포장도 해주신다고 하네요. 포장하면 100g이 더 추가되어 600g이 11,000원입니다. 참고로 고기 1근은 600g입니다. 1근에 11,000원인 것이지요. 진공포장도 된다고 하니 여행가기 전에 사도 참 좋겠습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와 메뉴판 먼저 봅니다. 삼겹살은 칠레산, 멕시코산이네요. 삼겹살이 수입산인 경우 대개 칠레 또는 멕시코산인 경우가 많습니다. 다시 봐도 싸다고 느끼는 생삼겹살의 가격! 냉동 혹은 대패삼겹살 가격아닙니다. 생삼겹살입니다.



주류 가격입니다.  참고하세요^^

같이 간 친구와 저는 술을 이날 마시지 않고, 음료수만 마셨어요~ 그래도 역시 삼겹살에 소주이긴 하죠 ㅎ




보통 삼겹살집에서 상추, 밑반찬등은 서빙해주는 경우가 많은데, 이 집은 다릅니다. 처음부터 반찬 등을 가져다 먹어야 합니다. 좋은 고기를 싸게 판매 하는 대신에 처음부터 셀프라고 하네요. 이 곳에 서빙하시는 분이 제가 방문했던 시간에 한 분이셨어요. 반찬 등을 서빙하지 않으시므로, 많은 직원분들이 필요치 않겠지요. 인건비를 절감하여 삼겹살 가격을 낮게 판매하는 거겠죠. 사실 전 처음부터 가져다 먹어서 좋아요. 제가 원하는 반찬을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반찬 한켠에는 소금+후추와 참기름이 있습니다. 삼겹살에 기름장 콕 찍어 먹어야 맛잇죠^^



상추, 밑반찬으로 세팅 끝!! 이제 본격적으로 고기를 구워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양이 500g 입니다. 한 근 조금 못되는 양이죠. 불판에 올리고 굽기 시작합니다. 고기 두께가 얇진 않아요. 삼겹살이 너무 얇은 것보다는 약간 두툼한 것을 좋아합니다.



물론 김치도 구워야 맛있죠. 삼겹살에서 나오는 기름으로 구운 김치. 맛이 없을 수 없습니다. 최고입니다.



마늘까지 구우면 완벽한 세팅!! 이제 쌈을 싸볼까요?



한 쌈 맛있게 싸봤습니다. 둘이서 삼겹살 500g 먹는데 행복하게 잘 먹었습니다.



계산하고 나오면 한켠에 냉장고가 있습니다. 후식으로 요구르트를 주시거든요. 삼겹살 맛있게 먹고 시원하게 한 입!



다시 한 번 가성비 최고라고 느낍니다. 둘이서 삼겹살 먹었는데 13,000원!! 요즘 웬만한 식당에 찌개가 1인분에 7,000원임을 감안한다면 정말 정말 저렴합니다. "여기보다 더 맛있고 질 좋은 삼겹살집은 없습니다."라고 할 만큼의 엄청난 맛집이라고 할 수 없지만, 가성비 좋은 삼겹살 식당이라고는 생각합니다. 제 입맛엔 좋았습니다. 다른 지역의 기찬고기도 가볼까 합니다.


위치 및 지도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매장 영업시간은 15:00~02:00 라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