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뜰입니다 


오늘은 온국민의 대표 간식!! 어릴 때 초등학교앞에서 돈 모아 사먹고 행복했던 추억의 간식! 성인이 된 지금도 너무나 사랑하는 떡볶이 관련으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저는 어릴적부터 떡볶이를 너무너무 사랑해왔습니다. 지금도 너무 사랑합니다. 떡볶이는 언제나 옳고, 진리이며 사랑입니다. 떡볶이는 평화입니다. 떡볶이 배달 문화는 감사입니다. 이렇게 떡볶이를 사랑하여 앞으로 종종 떡볶이 포스팅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자주 먹거든요^^ 오늘 포스팅할 떡볶이는 걸작떡볶이입니다.

< 떡볶이도 요리다! '걸작떡볶이'>

 

 

먼저 걸작떡볶이입니다. 걸작떡볶이는 2012년에 처음 출시된 떡볶이 브랜드인데요. 그리 오래되지 않은 떡볶이 브랜드입니다. 걸작떡볶이의 이름의 뜻은 매우 훌륭한 작품이라는 뜻을 가진 '걸작'이라고 합니다. 걸작떡볶이는 한식, 양식, 중식뿐만 아니라 분식도 제대로 된 한 끼 식사가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과연 제대로 된 한 끼 식사가 될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제가 구매한 걸작떡볶이 매장은 경기도 군포시 산본에 위치한 가게입니다. 매장에서 먹거나 방문 및 배달이 가능합니다. 저는 편하게 집에서 배달해먹었습니다. 주말 저녁 집에서 떡볶이 배달은 삶의 여유를 가져다주는 기분입니다. 주말 저녁이라 그런지 배달은 1시간 약간 넘었습니다. 얼마든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 내사랑 떡볶이.

산본 매장의 경우 15,000원 이상 구매 시 배달이 가능합니다. 만약 방문 포장 시 15,000원 이상 구매한다면 2,000원을 할인해준다고 하네요. 방문 포장하면 할인해주는 가게가 더러 있더라고요. 제가 자주가는 굽네치킨 부흥달안점 역시 방문 포장하면 2,000원 할인해줘서 좋아요. 요즘 방문 포장하면 할인해주는 게 대세인가 봅니다.

 

저는 이날 치킨떡볶이세트를 배달 주문했습니다. 떡볶이와 치킨이 함께 오는 세트입니다. 가격은 약 20,000원대였습니다. 떡볶이와 치킨의 맛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떡볶이는 순한맛, 중간맛, 매운맛이 있습니다. 순한맛은 매콤달달하여 아이들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중간맛은 신라면보다 약간 매운맛이라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매운맛은 불닭볶음면이 맵지 않으면 선택하는 맛이라고 합니다. 저는 중간맛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그 선택은 제 입맛에서는 탁월했다고 생각합니다. 떡볶이는 R와 L로 나뉘는데요. R은 2~3인용입니다. 국물떡볶이 R만 구매한다면 9,000원입니다. 국물떡볶이 L은 3~4인용입니다. 가격은 12,000원입니다. 치킨떡볶이세트는 치킨 양은 동일하되, 떡볶이를 R냐 L냐에 따라 가격이 차이가 납니다.

 

치킨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순살치킨, 양념치킨, 깐풍치킨 그리도 최근에 레몬크림 치킨까지 출시되었다고 하니 입맛대로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일반 순살치킨을 선택했어요!

 

 

먼저 치킨입니다. 감자튀김이 약간 포함되어요. 감자튀김이 눅눅하지 않고 맛있습니다. 치킨은 여느 순살치킨이랑 같아요. 순살이라 먹기 편하고 좋습니다.

 

 

순살치킨을 구매하면 위와 같이 소스가 2가지 종류가 옵니다. 왼쪽에 보이는 저 소스가 정말 맛있습니다. 걸작 갈릭 특제소스라고 하네요. 감자튀김을 찍으면 너무 맛있습니다. 오른쪽 소스는 양념치킨 소스입니다.

 

 

걸작치킨은 국내산 닭고기만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아주 좋습니다. 치킨 맛있게 먹는 TIP에도 나와있듯이 특제 갈릭소스가 맛있습니다. 떡볶이 국물에도 찍어먹으면 좋다고 하는데 저는 약간 매워서 그냥 갈릭소스에 찍어먹었어요.

 

 

이제 떡볶이를 볼까요? 떡볶이는 용기에 뚜껑 잘 덮여 왔고, 랩으로 칭칭 감겨있어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세심하게 신경 써주시는 부분이 좋네요.

 

 

걸작떡볶이 R (2~3인용) 사이즈, 중간맛입니다. 사진에서 보기엔 굉장히 빨갛지만 딱 신라면보다 약간 매운맛입니다. 엽떡만큼 맵지는 않았습니다. 치즈 등 기타 토핑은 기본으로 들어있던 것입니다. 분량의 치즈와 계란 1개가 들어있습니다. 좋았던 점은 생각보다 치즈가 적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나중에 포스팅할 엽떡보다는 치즈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치즈는 99.9% 자연치즈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걸작떡볶이만의 특징에 대해 알아볼까요?

걸작떡볶이를 먹다보면 떡이 잘 붇지 않는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걸작떡볶이 떡은 자연건조하여 시간이 지나도 붇지 않고 쫄깃함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또한 국물베이스가 조금 남다릅니다. 바로 '사골'이 함유되어서입니다. 일반 물로 끓인 떡볶이보다는 진한 국물맛이 특징입니다. 프리미엄 떡볶이라고 할 만하네요. 걸작떡볶이만의 차별화 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쭉쭉 늘어나는 치즈 보이시나요? 다시 봐도 군침돕니다. 떡볶이를 어느 정도 먹었을 때는 계란 톡 터뜨려서 국물에 슥슥 비벼 먹으면 너무 맛있죠. 최고입니다. 오뎅도 붇지 않고 비리지 않으며 쫄깃쫄깃하고 맛있습니다.

걸작떡볶이의 아쉬웠던 점은 국물떡볶이라는 이름이지만 국물의 양이 조금 적었다는 점? 그게 조금 아쉬웠습니다. 엽떡은 보다 국물이 더 많았던 것 같습니다. 떡볶이 국물이 맛이 좋으니 국물과 스푼으로 떡과 떡볶이를 함께 먹는 게 좋은데 국물이 적어서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맛은 좋았어요!

가족들과 즐겁게 먹었던 치킨떡볶이세트! 한 끼 든든했습니다.

 

제가 주문했던 걸작떡볶이 매장 위치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전화번호 : 031-392-0555

영업시간 : 매일 11:00~23:00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