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뜰입니다^^


마트에서 장 보는데 오이가 싱싱하니 너무 좋아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오이 몇 개 집어와서 오이소박이 만들었죠^^ 남은 오이는 얇게 썰어서 얼굴에 오이 마사지도 한 번 해줬고요 ~ 그래서 오늘은 오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이 효능과 오이 보관법, 좋은 오이 고르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좋은 오이 고르는 요령(좋은 오이 고르는 법)은 무엇일까요?

오이를 고르실 때는 오이의 녹색이 짙은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가시가 있고, 탄력과 광택이 있는 오이가 좋은 오이라고 하네요^^

오이의 굵기가 고른 것을 고르시고요, 오이 꼭지의 단면이 싱싱한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좋은 오이 고르세요!


오이 보관 방법은요,

오이를 사온 채로 냉장실에 두면 상하기 쉽다고 하니 가급적 구입 당일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부득이 냉장고에 보관하실 때에는 비닐봉지 등에 담아 보관하지 마시고, 오이 하나하나씩 신문지로 싸신 후에 비닐봉투에 담아 신선보관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오이 손질법

오이 꼭지 부분은 쓴맛이 나고, 물에 녹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열에 강하기 때문에 제거한 후에 드시는 것이 좋아요.



이제 오이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수분 공급

등산 가실 때, 물과 함께 오이를 챙겨가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이는 90% 이상이 수분으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오이 특유의 향이 청량감을 주므로 등산 시에 오이는 수분공급에 아주 좋은 음식이랍니다. 더위로 인한 갈증이 많은 여름철에도 수분공급에 좋다고 합니다.


2. 다이어트

오이는 100g의 9kcal밖에 되지 않은 매우 칼로리가 낮은 음식입니다. 또한 지방 함량 역시 적어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수분이 많아 다이어트 할 때 자칫 부족해질 수 있는 수분을 보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니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3. 부종예방

오이는 부종을 예방하는 데 효능이 있습니다. 오이는 수분이 많고, 이뇨 효과가 큰 '이소크엘시트린' 이라는 성분이 부기를 빼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4. 피부미용

많은 분들께서 간단한 피부 관리를 위해 오이 마사지를 하는데요.  오이 마사지는 실제 오이 효능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E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노화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오이는 수분이 가득한 음식으로 피부를 촉촉하며 진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햇빛으로 그을린 피부에 진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오이 마사지는 오이 효능 중 중요한 한 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변비완화

오이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식이섬유는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장기능 활성화 및 배변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6. 입냄새 제거

오이 효능 마지막으로 입냄새 제거입니다. 오이에 함유된 식물 화학성분이 입안 입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이와 무는 궁합이 좋지 않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오이에는 비타민 C를 파괴하는 아스코르비나아제라는 효소가 들어있는데요. 무와 함께 조리 시, 무에 들어있는 비타민 C를 파괴하여 둘의 음식궁합은 좋지 않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오늘 알아본 오이 효능, 알고 먹으면 더 맛있겠죠?

몸에 좋은 음식 드시고, 건강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