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뜰이에요^^


단양 단풍 여행 (어느새 겨울되었네요 ^^;) 마지막 이야기는 

단양시장입니다^__^


단양 여행을 계획하며

단양 가볼만한 곳이 어딘가 찾아봤을 때,


많은 분들께서 단양시장을 다녀오셨더라고요,


단양 시장 가보기 전에는


응??

왜 시장이 가볼만한 곳이지??


했는데 다녀오니

먹을 게 많네 ㅋㅋ 불게 많군 ㅋㅋ

했답니다 ㅎㅎ


이것저것

둘이서 먹고왔답니당 



저는 단양시장을 주말에 갔는데요.


근처 공영주차장이 있긴 한데(무료)

주차할 공간이 마땅치 않더라고요.


아무래도 단풍철이었고, 주말이기도 해서

주차하기가 조금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돌다돌다가 주차장 자리 하나 나서 주차하고

단양 시장 ㄱㄱ



입구에서 안내도 보고!

출발!!


그렇지만,

단양시장은 작아서 안내도 따윈.. 필요없었다는..



많은 분들께서 포장하시는 오성통닭이 보이네요 ㅎ

오성통닭 찾아가는 길은 어렵지 않아요.

시장 입구에서도 보인답니다.




단양시장 입구에서 제일 가까운 곳부터 들어가봤습니다.

바로 단양 단골 수제 고로케 집!!


방송출연도 했던 곳이라 기대를 안고 들어갔는데,

조금 기다려야 했어요,

주문하고 포장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고로케 가격은 참고하시고요,



뜨끈한 마늘 고로케입니다.


저는 마늘 고로케

같이 간 친구는 크림치즈 고로케 먹었는데

둘다 맛있었어요^_^ 

뜨끈뜨끈한게 굳굳


더 먹고 싶지만,

단양시장엔 먹거리가 많기에 고로케 하나씩 먹고


무브무브




다음으로 간 곳은

줄이 길었던 단양 마늘 만두 집!


여기는 줄이 너무 길었어요

한 30분?

기다렸던 거 같네요..




포장 많이들 해가시더라고요.

맛있게 데워먹는 법 참고하려고 찍었지만,

뜨끈할 때 모두 먹어버렸어요.


제가 산 건 새우만두였어요.

맛있긴 진짜 맛있었어요~

새우랑 마늘의 식감이 좋았답니당!




시장 돌아다니는데,

저렇게 생긴 콘 아이스크림을 드시는 분들이 많아서


뭐지뭐지?

하고 찾았어요 ㅋㅋ


블랙 핑크 아이스크림인데

한 개당 3,000원


맛은 맛있는데,

약간 오묘한?


분명 맛있었는데

오묘한? 맛??



마지막으로 간 곳은 

마늘 순대 먹으러 ~~!


단양이 마늘이 유명한 만큼

아이스크림 빼고 모두 마늘이 들어간 음식들이었네요 ㅎㅎ


마늘 순대 파는 식당은 

단양시장 안에서도 여러 군데 있어요


제가 간 곳은 달동네 원조 마늘순대



단양시장 마늘순대 가격표입니다.


마늘순대 만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순대가 만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늘순대 먹으러 왔으니

마늘순대 하나, 순대국 하나 시켰어요.




먼저 나온 마늘순대


아놔

마늘순대 만원인데..


이 맛.. 뭔가요 ㅋㅋㅋㅋ

지금껏 살며 먹은 순대 중 제일 맛없쎀ㅋㅋㅋㅋㅋㅋㅋㅋ

퍽퍽하긴 엄청 퍽퍽하고 아오


제 입엔 안 맞았습니다.

맛에 대한 평가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별로였어요.


만원이 아니라 

천원에 팔아도 다신 먹지 않을 마늘순대.



순대국은 괜찮았어요 ㅋㅋ

순대국은 맛있었는데,

마늘순대가... ㅉㅉ 


이렇게 정리하고 보니

단양시장에서 많이 먹은 거 같군요 


단양시장 구경 재밌었습니다

다음에 단양 간다면 또 가야지!

물론 먹으러 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