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뜰입니다.

아우디폭스바겐이 우리나라에서 판매가 금지 된지 벌써 1년이 훌쩍 지나가버렸습니다.

1년전만 해도 아우디 폭스바겐은 우리나라 수입차 시장에서 큰 점유율을 차지하는,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였습니다.

그러나 디젤차량 배기가스 조작으로 실험을 통과했던 배기가스조작 파문이 붉어지기 시작했고,

브랜드의 신뢰도는 조금 줄어드는 듯 했습니다.



그러나 언제 그랬냐는 듯이 다시 폭풍할인 정책으로 판매율을 높혔고, 

우리나라에서 이미지가 손상된 부분에 대해서 판매량과는 크게문제가 없는듯 보였습니다.


그러던 중!! 차량을 판매하려면 환경부에 각 모델별로 차량에 대한 배기가스나 기타 인증을 받는 절차가 있는데,

아우디폭스바겐은 이 절차를 너무 만만하게 본 나머지, 하나의 차량으로 실험을 하여 모든 차종에 같은 실험결과를 환경부에 제출하게 됩니다.

조작된 실험결과를 가지고 차량 인증을 통과하여 국내에 판매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아우디폭스바겐이 했던 행동은 위법한 행위에 해당했고, 

따라서 환경부는 2016년 8월부터 아우디 폭스바겐의 32개차종(79개모델)의 차량판매를 금지시켰습니다.



우리나라 자동차 역사상 이렇게 크게 차량판매금지가 된 경우는 유례없는 경우였습니다.

하나의 브랜드 자체의 거의 모든차종이 판매가 불가능하게 되었고, 일부 판매가능한 가솔린 차량등이 남아 있지만, 기존 수요가 별로 없었을 뿐만아니라, 브랜드가 받은 타격으로 인해 기존에 구매를 생각했던 고객들도 다른 차량으로 눈을 돌린 상태가 되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 사실상 아우디폭스바겐은 모든차의 판매를 못하고 있다고 보면 맞는 말입니다.



그러나 그 사이 우리나라에 판매하기 위에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서는 차량 약 1만3천대를 주문했고,

차가 독일등 기타 공장에서 출발하여 우리나라로 도착을 했고, 판매가 되기 직전 판매금지 처분을 받았으니,

항구에 들어와 있던 약 1만3천대의 차량이 그대로 방치되게 된 것입니다.


평택항 아우디라는 말이 생겨나기 시작했고,

과연 평택항 아우디들은 어떻게 처리 될 것인가?에 대한 많은 관심이 있었습니다.


사실 아우디는 기존에도 파격적은 프로모션으로 약 20%의 할인을 해주는 등 가격정책에서 다른 브랜드보다도 더 큰 할인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샀던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나온말이 평택항 아우디 40%할인 입니다.



그러나 40%할인은 없다며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서는 독일로 되 돌려보내거나 기타 다른국가로 판매처를 돌린다는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그 계획이 성공적으로 되는것 처럼 보였으나, 사실 다른나라 사람들도 항구에 1년이넘게 방치된 차량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있을까 생각해보면,

그 계획이 실행되기에는 쉽지 않은 모습이었습니다.


결국 침묵을 지키던 평택항 아우디를 2017년 3,4분기쯤 다시 재 인증을 받아 국내에 판매를 하는 것으로 가닥이 잡혔습니다.



일반적으로 1년이 넘은차는 재고차중에서도 아주 안좋은 등급을 받을 수 밖에 없는데요,

기존에 20%나 할인해주던 브랜드에 재고차 할인을 해준답시고 20%~25%의 할인을 하니 사주세요 라고 한다면 과연 구매할 소비자가 있을까요??? 쉽지않을 것 입니다.




평택항 아우디 40%할인이라는 말이 전혀 신빙성이 없는말이 아니란 뜻입니다.

물론 회사측에서는 40%할인은 무리라고 생각을 하고 있고, 30%할인을 하는 것으로 조율중에 있는것은 사실입니다만,

그동안 올리지 못한 매출과, 무려 1만대가 넘는 차량을 판매하기에 30%할인은 조금 부족해 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아직 확정된 것은 없지만 조만간 올해 하반기에 다시 판매가 재개될 것으로보고, 2018년까지 판매를 못한다면

연수로 2년이나 방치된 차량이기 때문에 30%할인으로는 어림도 없을것 같아 보입니다.

게다가 아우디에서는 최근 페이스리프트 모델 및 풀체인지 모델까지 선보이고 있는 마당에,

2년이나 지나고 구형이 된 차량에 대해서 40%할인은 해주어야 판매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평택항 아우디 40%할인이라면 구매하시겠습니까??

올 하반기를 지켜봐 봐야겠습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