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계역 근처 무료주차>

범계역 근처 주말, 공휴일 무료주차 꿀팁 드립니다.

범계역은 안양시 동안구의 가장 큰 번화가 입니다. 평촌역까지 쭉 길게 이어진 깔끔한 거리와, 로데오거리, 여러 쇼핑센터들이 즐비한 안양 최대의 핫플레이스죠. 낮이든 밤이든 많은 인구가 몰리는 곳입니다. 그래서 많이들 자가용을 가지고 범계에 볼일을 보러 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범계역 부근 쇼핑센터에 볼일 보러 오신다면 롯데백화점과 nc아울렛 등 주차가 용이한 곳이 많지만 쇼핑센터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주차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범계역 노상주차장을 이용하자니 엄청 비싼 주차요금... 보통 3시간 주차하면 4천원이상 나오게 됩니다.
경차가 아닌 이상 조금 부담스러운 주차요금인데요, 평촌이라는 도시가 90년대부터 생긴 도시이기 때문에 당시 여건에 맞게 각 건물마다 주차할 수 있는 공간도 부족하고, 지하주차장이 없는 곳도 많고요. 있다고 하더라도 엘리베이터로 자동차를 지하로 가지고 내려가는 경우가 많아서 아주 불편합니다. 사실 그런 주차장은 관리가 제대로 되는지 의심이 되고 매년 가끔씩 터지는 기계식 주차장 사고 기사를 접할 때마다 저런 주차장이 없어졌으면 하고 내심 생각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일단 오래 걸리고 불편한 게 기계식 주차장이지요.


또 범계역 주변 중앙공원 길가에 주차를 많이 하시긴 하는데요. 범계역과 가까운 곳에는 거의 자리가 없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주차를 하겠다고 그 큰길을 삥 둘러봐도 자리가 없을 때도 많고요. 심한 날에는 일렬주차 옆에 또 주차하는 이중주차까지 하게 됩니다. 그럼 안쪽에 주차한 사람은 나갈 수도 없고 많이 불편합니다.

 

 

 

 

이제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말, 공휴일 무료주차를 원하시면 안양시청으로 가시면 됩니다. 안양시청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안양시청에서 무료로 개방하는 곳입니다. 안양시민을 위해서요! 물론 타 지역에서 오신 분들도 무료주차를 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말에 주차 공간도 많고요. 위에서 보이는 곳이 전부가 아니고 뒤편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안양시청 사거리입니다. 범계역에서 크게 한 블럭 내려오면 보이는 사거리입니다. 범계역에서 아크로타워 방면으로 내려오면 됩니다.

 

 

시청 주차장 출입구는 2개입니다. 정문, 후문처럼 2개있으니 편하신 곳으로 출입하시면 됩니다.

 

 

안양시청 주차장 출입구에 주차요금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평일은 오전 8시에서 오후 8시까지 요금을 내지만, 그 이후 시간은 무료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말에 대한 요금은 무료입니다. 차단기는 다 열려있고 차량번호 인식기가 번호판 인식을 하긴 하지만, 요금이 부과되는것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시청내부에 주차를 해보면 아시겠지만 공간이 좁은것도 아니고 아주 넓은 주차공간에 아주 많은 주차 칸까지 그리고 중앙공원 길 가처럼 불법주차도 아니고요.

요즘에는 불법주차된 차량을 누군가 파손시켰을 경우 보험회사에서도 과실을 9:1로 잡는 경우가 많은데 안양시청에는 적법한 주차이기 때문에 혹여 있을지 모르는 피해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방어가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안양시청의 위치가 사거리를 대각선으로 바라보고 있다는 점도 참 좋습니다.
마지막 팁으로 시청이 주말에도 오픈되어 있어서 화장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말, 공휴일 무료주차 원하시면 안양시청으로가세요!!
안양시청 무료주차 최고 입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