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예방 및 탈모에 좋은 음식>



오늘은 탈모 예방 및 탈모에 좋은 음식에 관하여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과거 중년 남성층의 전유물인줄로만 알려졌던, 탈모라는 질병이 오늘날에 이르러서는 남녀노소 구분 하지 않고 찾아오는 불청객이 되었습니다. 때문에 10대에 이르러서부터 장년층까지 남녀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탈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날씨가 좋은 봄철 탈모환자들이 증가해 병원에는 환자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습니다.

봄철에는 추운 겨울이 지나 따듯한 날이 오면서 움크려져 있던 몸에 신진대사량이 증가하여, 각질과 지방층 형성이 쉬워지기 때문에 갑작스런 각질과 지방층의 영향으로 탈모환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봄과 가을은 일교차가 커 두피내 유분, 수분균형이 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정상적이지 않은 유분과 수분 때문에 머리가 빠지는 현상이 생겨나게 됩니다.

특히 미세먼지가 많은 봄철은 모공에 침투하여 두피의 호흡을 방해하게 되고, 결국 두피건강을 악화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봄철 두피관리는 평소보다 조금 더 신경써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올바른 샴푸 선택

평소 간단한 두피관리가 지속적으로 머릿결과 두피건강 모두를 챙기는데 도움을 줍니다. 가장 먼저 매일 머리를 감는 현대인들에게는 자신에게 맞는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성 두피에는 세정력이 높으며 반면에 컨디셔너 성분이 낮은 제품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세정력이 높아도 금세 두피는 기름지기 때문에 이 유분을 잘 세척해 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반면 건성 두피에는 세정력이 높은 제품은 피해야합니다. 컨디셔너 함량이 높은 제품은 상관없습니다. 건성 두피에 높은 세정력이 있는 제품 사용 시 피부가 오랫동안 건조한 상태를 유지할 수밖에 없고 이는 곧 모발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모발 건조 시에 찬물과 뜨거운물 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가장 좋고, 되도록 강하지 않은 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드라이기 바람은 모발을 상하게 할 뿐만 아니라 자칫 잘못하면 두피에 화상을 입혀 회복하기 어려운 상처와 흉터를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약하고 찬 바람이 나오는 드라이기를 사용해서 머리를 말리는 데 사용하시기를 권장해드립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두피 관리와 탈모 예방을 위해서 두피와 모발이 건강해지는 음식을 알아두실 필요도 있습니다. 

모발 성장에는 단백질과 비타민B의 역할이 큽니다. 이 두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은 많지만, 특히 추천 드리는 음식은 달걀입니다. 달걀에는 비타민B의 한 종류인 비오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탈모와 피부염 등에 좋습니다. 또 아몬드와 땅콩 등 기타 견과류등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에는 모발에 좋은 미네랄성분이 많고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어 모발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연어의 오메가3과 비타민B12, 철분, 단백질 등은 모근에 좋습니다. 기타 등등 단백질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찾아드시는 것을 권합니다.


마지막으로 밀가루, 튀김과 기타 인스턴트음식은 몸에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두발건강에도 좋지 않으니 되도록 삼가는 게 좋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탈모 예방 및 탈모에 좋은 음식 참고하셔서 탈모 고민에서 벗어나시기를 바랄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