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사기 조심!!

대출사기 대처, 예방


안녕하세요 구뜰입니다.

주변에 대출사기를 당한 분이 계셔서 안타까운 마음에 대출사기에 대한 글을 쓰고, 

대출사기 대처법 및 예방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누구나 살다보면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1금융권이나 2금융권등에서 정상적으로 대출이 잘 되지 않는 분들은 물론이고 

정상적인 금융권 대출을 원하는 경우에도 당일 즉시 대출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즉시대출 이라는 문구에 혹하여 대출사기에 노출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대출사기를 하려는 사람들의 수법을 평소에 숙지하고 있다면 대출사기에 당하는 일이 없을 것 입니다.



대출사기란 무엇일까요??? 바로 '먼저 돈을 입금해달라'라는 말 입니다.

대출을 하려고 하는 사람에게 돈을 먼저 입금해 주어야 신용이 확인 가능하고, 

입금된 금액은 바로 돌려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을 합니다.

그런경우가 어디 있냐며 항의하면 친절하게 회유하며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설득을 시킵니다.

이 설득에 넘어간 피해자는 선입금을 하게 되고, 대출이 승인나기를 기다리게 됩니다.

그런데 기다리고 기다려도 대출은 되지 않고 연락도 없습니다. 

무슨일인지 궁금해서 연락을 해보면, 이미 입금해준 돈은 잘 확인했는데, 신용확인 절차까지는 돈이 조금 부족하다고 말하면서

추가로 입금할 것을 요구합니다.

예를들어 250만원을 입금했다면 300만원이 되야했는데 자기가 잘 못 말해 미안하다면서 

50만원만 더 입금하라고 하는 방식으로 회유합니다.


여기서 더 입금을 하면 250만원에 50만원까지 총 300만원에 대한 사기피해를 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더 입금을 하지 않겠다고 말하면 그러면 받은 250만원을 돌려줄 수 없다고 협박을 합니다.

250만원을 잃을 것 인지 50만원을 더 입금하고 다 돌려받고 대출까지 받던지 선택하라고 강한 어조로 말하게 됩니다.

피해자는 이제 대출은 뒷전이고 250만원을 돌려받기 위해서 50만원을 추가로 입금하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입금 후 대출승인을 받기는 커녕 연락도 되지 않고 입금하였던 돈도 돌려받을 수 없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사기꾼에게 연락해 보아도 받지 않던가, 혹은 사기꾼이 판단했을 때 돈을 더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계속 협받을 합니다.

사기꾼의 협박에 지속적으로 돈을 입금한다면 그 돈은 전부 사기꾼 주머니로 가게 됩니다.



사기꾼인지 어떻게 알아 볼까요??? 대출사기의 사기꾼들이 국내에서 활동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보통 중국이나 미국 등 기타 여러나라에서 정식 콜센터를 운영하지 않고 개인대 개인으로 대화하는 방식으로 돈을 요구합니다.

예를들어, 카카오톡이나 기타 메신저로 대출상담을 해주면서 먼저 돈을 입금해달라고 요구하는 데요.

카카오톡 프로필사진 옆에 다른나라의 국기가 들어가 있거나 한다면 100%사기꾼이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입금한 내 돈 받을 수 있을까요??? 사기피해를 당했다고 인지한 후에 경찰서로 달려가 신고를 하게 됩니다.

과연 찾을 수 있을까요??? 사기꾼들이 사용하는 국내통장은 모두 대포통장입니다. 따라서 사기꾼의 신원을 알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이나 기타메신저들 같은 경우, 우리나라는 핸드폰 번호가 있어야 카카오톡계정등을 만들 수 있지만, 

해외에서는 전혀 그렇지 않기 때문에,

1인당 전화번호 없이 무한대의 카카오톡 아이디를 얻을 수 있고 따라서 신원파악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따라서 사기꾼을 잡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물론 통장에서 돈을 인출한 사람을 검거한다고 해도, 그 사람도 누군가에게 고용된 사람으로 무슨 돈인지 알지도 못하고 출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출금 알바라고 해서 하루에 20만원씩 받으며 여러 은행을 돌며 출금하는 아르바이트를 고용해서 돈을 거두어 들입니다.

물론 대리로 출금한 사람도 처벌을 받지만 또 다른 억울한 피해자에 불과합니다.


정말 그 어떤 방법도 없을까요??

유일한 대출사기 대처방법이 있습니다.

사기피해를 당한 직구 돈이 인출되기 전에 은행에 출금정지를 신청하는 것 입니다.

보이스피싱이나 기타 사기피해를 당했을 경우를 대비하여 은행에서는 지급정지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입금한 당사자 본인이 직접 은해에 전화를 하거나 112신고 또는 182신고를 통해서 빠르게 도움을 요청한다면 

피해금액이 인출이 되지 않은 상태라는 조건하에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대출사기 대처의 유일한 방법입니다.


대출이 급하다고 여기저기 알아보시는 방법은 이렇게나 위험합니다.

정식적인 금융권에서 시간이 다소 걸리더라도 천천히 절차를 밟아 나아가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대출사기 대처방법에 고민하기 이전에 당하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