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뜰이에요^^


단양 단풍 여행 (어느새 겨울되었네요 ^^;) 마지막 이야기는 

단양시장입니다^__^


단양 여행을 계획하며

단양 가볼만한 곳이 어딘가 찾아봤을 때,


많은 분들께서 단양시장을 다녀오셨더라고요,


단양 시장 가보기 전에는


응??

왜 시장이 가볼만한 곳이지??


했는데 다녀오니

먹을 게 많네 ㅋㅋ 불게 많군 ㅋㅋ

했답니다 ㅎㅎ


이것저것

둘이서 먹고왔답니당 



저는 단양시장을 주말에 갔는데요.


근처 공영주차장이 있긴 한데(무료)

주차할 공간이 마땅치 않더라고요.


아무래도 단풍철이었고, 주말이기도 해서

주차하기가 조금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돌다돌다가 주차장 자리 하나 나서 주차하고

단양 시장 ㄱㄱ



입구에서 안내도 보고!

출발!!


그렇지만,

단양시장은 작아서 안내도 따윈.. 필요없었다는..



많은 분들께서 포장하시는 오성통닭이 보이네요 ㅎ

오성통닭 찾아가는 길은 어렵지 않아요.

시장 입구에서도 보인답니다.




단양시장 입구에서 제일 가까운 곳부터 들어가봤습니다.

바로 단양 단골 수제 고로케 집!!


방송출연도 했던 곳이라 기대를 안고 들어갔는데,

조금 기다려야 했어요,

주문하고 포장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고로케 가격은 참고하시고요,



뜨끈한 마늘 고로케입니다.


저는 마늘 고로케

같이 간 친구는 크림치즈 고로케 먹었는데

둘다 맛있었어요^_^ 

뜨끈뜨끈한게 굳굳


더 먹고 싶지만,

단양시장엔 먹거리가 많기에 고로케 하나씩 먹고


무브무브




다음으로 간 곳은

줄이 길었던 단양 마늘 만두 집!


여기는 줄이 너무 길었어요

한 30분?

기다렸던 거 같네요..




포장 많이들 해가시더라고요.

맛있게 데워먹는 법 참고하려고 찍었지만,

뜨끈할 때 모두 먹어버렸어요.


제가 산 건 새우만두였어요.

맛있긴 진짜 맛있었어요~

새우랑 마늘의 식감이 좋았답니당!




시장 돌아다니는데,

저렇게 생긴 콘 아이스크림을 드시는 분들이 많아서


뭐지뭐지?

하고 찾았어요 ㅋㅋ


블랙 핑크 아이스크림인데

한 개당 3,000원


맛은 맛있는데,

약간 오묘한?


분명 맛있었는데

오묘한? 맛??



마지막으로 간 곳은 

마늘 순대 먹으러 ~~!


단양이 마늘이 유명한 만큼

아이스크림 빼고 모두 마늘이 들어간 음식들이었네요 ㅎㅎ


마늘 순대 파는 식당은 

단양시장 안에서도 여러 군데 있어요


제가 간 곳은 달동네 원조 마늘순대



단양시장 마늘순대 가격표입니다.


마늘순대 만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순대가 만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늘순대 먹으러 왔으니

마늘순대 하나, 순대국 하나 시켰어요.




먼저 나온 마늘순대


아놔

마늘순대 만원인데..


이 맛.. 뭔가요 ㅋㅋㅋㅋ

지금껏 살며 먹은 순대 중 제일 맛없쎀ㅋㅋㅋㅋㅋㅋㅋㅋ

퍽퍽하긴 엄청 퍽퍽하고 아오


제 입엔 안 맞았습니다.

맛에 대한 평가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별로였어요.


만원이 아니라 

천원에 팔아도 다신 먹지 않을 마늘순대.



순대국은 괜찮았어요 ㅋㅋ

순대국은 맛있었는데,

마늘순대가... ㅉㅉ 


이렇게 정리하고 보니

단양시장에서 많이 먹은 거 같군요 


단양시장 구경 재밌었습니다

다음에 단양 간다면 또 가야지!

물론 먹으러 ㅋㅋ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리 615
도움말 Daum 지도
  1. 에스델 ♥ 2017.11.14 11:28 신고

    단양시장에 먹거리가 정말 다양하네요.^^
    블랙핑크 아이스크림이 신기합니다.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 구뜰 2017.11.18 20:32 신고

      단양시장 먹거리가 많아서 좋았어요 ㅎㅎㅎ

  2. 모모1470 2017.11.14 11:57 신고

    으미, ㅠㅠ 마늘 순대가 맛있었어야 됬는데.. 너무 속상하셨겠어요
    비싸기도 비싸고.. 맛도...... 흑 ㅠㅠ~~~~~
    나중에는 맛난 순대 드시길!

    • 구뜰 2017.11.18 20:33 신고

      마늘 순대 저는 정말 실망했어요 ㅋㅋㅋㅋㅋ

  3. 친절한엠군 2017.11.14 12:51 신고

    시장에는 가격도 싸고 정이 많고 시끌벅적해서 좋더라고요ㅎㅎ

    • 구뜰 2017.11.18 20:33 신고

      오랜만에 시장 갔는데 재밌더라고요 ㅎㅎㅎ

  4. 귀요미디지 2017.11.14 13:50 신고

    단양에 마늘이 인기인가 부네요
    마늘 마늘~~
    마늘고로케 궁금하네요
    역시 전통재래시장에 먹거리는 넘 좋은거 같아요 ^^

  5. 작은흐름 2017.11.14 15:05 신고

    앗! 크림치즈 고로케 먹고 싶어요! 아이스크림은 색이 진짜 신기하네요!ㅋㅋㅋ 혹시 가더라도 마늘순대는 패스해야겠군요! 시장 구경은 재미도 있고 맛있는 것도 많은 것 같아요~^^

  6. 블라 블라 2017.11.15 00:19 신고

    저도 구경시장에서 새우만두 먹었는데 ㅎㅎ
    저 아이스크림은 있는지도 몰라서 못먹었네요 ㅠ

    • 구뜰 2017.11.18 20:34 신고

      만두 맛있지요? 너무 오래 기다려서 그렇지 ㅋㅋ

  7. 욜로리아 2017.11.15 09:00 신고

    마늘만두 궁금한데요~~^^순대도 넘 맛나보여요~~~시골장이 정말 재밌어요~~~

    • 구뜰 2017.11.18 20:34 신고

      시골 시장을 진짜 갈 일이 잘 없는데, 재밌더라고요 ㅎㅎ

  8. 공수래공수거 2017.11.15 09:51 신고

    단양 시장 예전 1박2일인가에 한번 나왔던걸
    기억하네요
    고로깨 너무 맛있겠습니다^^

  9. 버블프라이스 2017.11.21 15:53 신고

    와.. 단양시장에 먹거리가 정말 많네요?
    나중이 단양 여행시 참고해야겠습니다 ^^


제주도 여행가실 때,

제주도 가볼만한 곳 어디가 좋을지 찾아보고,

 고민 많이 하실텐데요?


제주도 가을에 가실 예정이라면,

제주도 억새 명소로 유명한 곳 중 하나인

새별 오름 추천드립니다.



제주도에도 억새 명소가 여러 곳 있습니다.

여러 명소 중 취향에 따라, 동선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여러 오름들 중에서 새별오름에 다녀왔어요!





제주도 억새 명소 중에서

새별 오름을 택한 이유는


1. 입장료 & 주차료 무료!

2. 제주 애월쪽에 위치해 있는 이 곳 역시 억새가 예쁘기로 유명

3. 공항에서 멀지 않고, 근처 승마장에서 가까워 일정 동선상 딱!!


새별오름은

 저녁하늘에 샛별과 같이 외롭게 서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네요^__^




제주도 새별오름은 입장료와 주차요금 없습니다.


새별오름 주차장은 

새별오름 바로 앞에 있고,

오름 가는 길에도 있습니다.




그러니,


주차는 가는 길에 바로 하시기 보다는

오름 바로 앞에 하시는 게 더 편해요^_^



주차하고 내려 보니,

정말 억새가 끝없이 펼쳐져 있더라고요.


그러면서

끝없는 오름 오름 오름

가파른 오름. . .


이때 승마체험 하고 가서 그런가 힘들게 올랐습니다ㅠ


새별오름 높이는 해발 519.3m입니다.

새별오름 정상까지는 약 2~30분 내외로 소요돼요.




제주도 새별오름은 루트가 2개입니다.



매우 급경사인데, 빠르게 올라가는 길과

완만하지만, 거리가 있는 길


많이들 올라가실 땐 급경사

내려올 대 완만한 길로 내려오시더라고요,


급경사는 걸어 내려올 엄두가 나지도 않았습니다 ㄷㄷㄷ



오름 중간에 찍은 사진^^

새별오름은 제법 높다보니 위에서 내려다보면 꽤 멋집니당



새별오름 정상에 올라가면,

제주도 서쪽 아름다운 해변과 비양도가 보여요^^


제주도 억새 명소로 유명한 새별오름,


다음에 또 가을에 온다면,

여기는 가보려고 합니다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도움말 Daum 지도
  1. 작은흐름 2017.11.13 19:23 신고

    와~~ 하늘의 구름이 너무 예뻐요! 억새도 예쁘지만 탁트인 하늘이 정말 멋지네요~^^

    • 구뜰 2017.11.13 20:34 신고

      탁 트인 하늘에 구름까지!! 너무 멋지죠? ㅎㅎ 제주도 오름은 사랑입니다♡

  2. 낼다 2017.11.13 20:55 신고

    엄마모시고 한번갈건데 알아둘께요^^

    • 구뜰 2017.11.18 20:06 신고

      오르는 루트 중 한 루트는 경사가 급한 편이니 참고하셔요 ^__^

  3. 초록배 2017.11.13 21:42 신고

    억새와 어우러진 오름, 더욱 아름답게 보이네요.~

  4. 울트라맘 2017.11.13 22:29 신고

    멋진 구름이네요. 너무 잘 찍으셨고, 잘보고 갑니다.

  5. _Chemie_ 2017.11.13 23:42 신고

    우와 저 억새풍경 너무 좋아해요.
    제주도에서 억새가 유명한 곳은 산굼부리 밖에 몰랐는데
    이렇게 좋은 곳 소개해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여긴 정말 꼭 기억해뒀다 방문해보겠습니다!!!!

    • 구뜰 2017.11.18 20:07 신고

      제주 억새로 유명한 곳들이 몇 군데 있더라고요 ㅎㅎ 전 일정 중 가까운 새별오름에 가봤답니다 ㅎㅎ

  6. peterjun 2017.11.14 00:52 신고

    새별오름 정말 좋지요.
    언제 가도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억새들이 참 멋지게 흔들리고 있군요. ^^

    • 구뜰 2017.11.18 20:08 신고

      전 이번에 처음 가봤는데 정말 좋더라고요 ㅎㅎ

  7. *저녁노을* 2017.11.14 04:20 신고

    멋지군요
    ㅎㅎ

    잘 보고가요

  8. 버블프라이스 2017.11.14 05:10 신고

    입장료와 주차비가 없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억새 사진들 멋지게 담으셨네요- 잘 감상하고 갑니다

  9. 공수래공수거 2017.11.14 08:52 신고

    억새가 참 좋군요
    제주도 갈 기회를 자꾸 놓쳐 너무 아쉬운데 이렇게
    사진으로나마 위안받습니다^^

  10. sword 2017.11.14 09:16 신고

    제주도는 정말 가도가도 정말 새로운곳을 발견하는것 같아요
    너무 이쁘네요 ^^

    • 구뜰 2017.11.18 20:08 신고

      제주도는 정말 어딜 가도 예쁜 거 같습니다 ㅎㅎ

  11. 줌마토깽 2017.11.14 11:05 신고

    우거진 억새가
    운치있고멋지네요
    사진도 멋지게잘찍으신듯해요

    • 구뜰 2017.11.18 20:09 신고

      사진 평소 잘 못찍는데, 여긴 예뻐서 제가 찍어도 잘 나왔나봅니다 ㅎㅎㅎ

안녕하세요.

구뜰입니다.


11월 12일, 

바로 어제 오픈한

국내 최초 고속도로 위 휴게소인

시흥 하늘휴게소에 가봤어요~


고속도로 탈 일이 있어서 간건 아니고,

시흥 하늘휴게소 오픈했다고 얘기 듣고 

급급 가본 시흥휴게소 ㅎㅎ


시흥휴게소는 일반 휴게소와 달리,

고속도로 위에 있다고 해서 


어떻게 고속도로 위에 휴게소가 있지?!!?


궁금하기도 하고,

일요일 저녁이라 드라이브겸 ㄱㄱ



시흥휴게소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조남분기점과 도리분기점 사이에 있어요.


고속도로 달리다가

시흥휴게소가 나타났는데,

정말 고속도로 위에 다리처럼 있는 시흥 하늘휴게소 ㅎㅎ


시흥휴게소를 도로 위에 만든 이유는?

높은 용지 보상비와 자연환경 훼손이라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로 위에 건설됐다고 하네요.


일산 및 판교 양방향에서 휴게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결되어 있어요 ㅎㅎ



시흥휴게소에는 전기차 충전소가 설치되어 있어요! 


그리고 대형 표지판에 잔여 주차대수를 안내해 주차장 내 혼잡을 최소화한다고 합니다.

제가 간 날은 오픈 당일이라 아직 주차 잔여대수가 정확히 표시되진 않았지만요 ^^;


또한 시흥휴게소 내에는 버스환승정류장이 있어요!!

5000번 공항버스(성남~인천)와 8106번 광역버스(성남~부천)를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 이제 들어가 볼까요??


주차하고 가보니,

Bridge Square라고 되어 있네요~





휴게소가 3층 구조로 되어 있어요

그냥 작은 쇼핑몰이라고 보시면 될 듯??




이 사진들만 보면 휴게소인지

작은 쇼핑몰인지 합니다 ㅎㅎ




없는 게 없이 잘 되어 있어요 ㅎ

에스컬레이터는 물론 엘리베이터도 있으니

몸이 불편하신 분들과

 유모차 이용도 편리하게!




3층은 식당가(푸드코트)인데,

무인기로 주문합니다.


1층에도 음식을 구매해 먹을 수 있는데,

자리가 협소하다면 3층은 자리가 넉넉하니 참고하셔요 ^__^





저희는 저걸 주문했어요

1층에서 샀고 가격은 7,900원!

큐브스테이크와 밑에는 밥도 조금 있어서

맛있고 든든하게 ㅎㅎ




  1. 욜로리아 2017.11.13 15:28 신고

    일부러 가볼만한데요~~~^^ 잘꾸며놨네요~~시흥휴게소 들러보고싶어요

  2. 아빠달 2017.11.13 15:41 신고

    신기하네요.. 요즘 휴게소는 .. 정말 편히 쉴수 있게 잘 만들어 놓는거 같네요.
    힐링수면카페가 있는거 같은데.. 어떤 형태인지 정말 궁금하네요 .

    • 구뜰 2017.11.13 20:33 신고

      힐링수면카페라고 있는데, 들어가보지는 않았는데 안마의자?? 등 있어서 편히 쉴 수 있는 곳 같았어여!

  3. 귀요미디지 2017.11.13 17:36 신고

    진자 쇼핑몰 같네요~~
    휴게소도 변신을 하고 있네요 ㅎㅎ
    시흥휴게소라 ..지나가는길 있음 함 가봐야겠네요
    큐브스테이크도 맛있어보이고
    정보 감사합니다 ^^

    • 구뜰 2017.11.13 20:33 신고

      고속도로 위에 있다는 것도 신기한 점이지요 ㅎ

  4. 공유기 2017.11.13 18:36 신고

    오. 엄청 멋있네요. .!

    • 구뜰 2017.11.13 20:33 신고

      휴게소 안에 엘리베이터까지 있으니 작은 쇼핑몰 같았답니다 ㅎㅎ

  5. _Chemie_ 2017.11.13 23:44 신고

    와 이런 곳이 또 있군요! 정말 신기할 거 같아요ㅋㅋ
    내부 시설도 새것들이라 그런지 완전 좋아보이고!ㅋㅋㅋ

    그나저나 7900원이라고는 믿기지 않을만한 음식인데요? 맛있어보여요!!!

    • 구뜰 2017.11.18 20:19 신고

      고속도로 위에 하늘처럼 지어진 휴게소가 신기하더라고요 ㅎㅎ
      7900원짜리 큐브스테이크도 아주 좋았어요 ㅎㅎ

  6. 버블프라이스 2017.11.14 05:09 신고

    시흥 휴게소 규모가 상당하네요? 전기차 충전소도 있고요

  7. 공수래공수거 2017.11.14 08:53 신고

    한번 가 볼만 하네요^^

    • 구뜰 2017.11.18 20:20 신고

      오ㅣ곽순환타다가 지나가다보면 한번쯤 가볼만 합니다 ㅎㅎ

  8. 줌마토깽 2017.11.14 11:12 신고

    오옷
    여기궁금하던데
    구뜰님땜에구경했네요
    기회되면가봐야겠어요

    • 구뜰 2017.11.18 20:20 신고

      ㅎㅎㅎ 나중에 외곽 타시다가 지나가시면 한번 들어가보셔요 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