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가앤쿡 안양 범계역점, 한상차림 메뉴 후기>



안녕하세요. 

구뜰입니다.


오랜만에 다녀온 안양 범계역에 위치한 <서가앤쿡>입니다. 서가앤쿡은 안양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범계역 로데오거리 분수대 부근에 위치해있습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로 첨부하니 참고해주세요! 범계 2번 출구에서 가깝고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서가앤쿡은 2006년 대구에서 시작된 브랜드인 프렌차이즈 식당입니다. 지금은 전국적으로 거의 대부분 도시에 서가앤쿡이 있고, 계속 오픈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는 매장이 많지 않아 강남까지 가서 먹어보기도 하고, 범계역점이 생겼을 때는 대기 줄이 길기가 길기도 하였죠. 그런데 이번에 갔을 때는 주말 점심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대기도 없었고, 매장 테이블도 꽤 여유가 있었습니다.


서가앤쿡이 처음 생겼을 때 조금 새로웠던 것은 바로 '메뉴 주문의 기준'이 1인분이라는 기존의 법칙을 깨고 2인 1메뉴라는 독특한 서비스 문화를 만들어낸 것입니다. 서가앤쿡 메뉴 1개 가격은 2만원 내외지만 그 양은 1인분 이상으로 1.5~2인분의 양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독특한 서비스는 젊은 남녀 고객은 물론 가족단위, 친구들과의 모임에서 장점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오랜만에 찾은 서가앤쿡 범계역점에 친구들 4명과 방문했는데요. 서가앤쿡은 1개의 메뉴 양이 많으니 적절한 양으로 시켜야 합니다. 친구들과 논의 끝에 한상차림 메뉴 1개와 파스타 메뉴 1개 그리고 에이드 2개를 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이 한상차림 메뉴인데요. 한상차림은 메인 메뉴 2가지를 한 상 가득하게 푸짐하게 차린 메뉴입니다. 서가앤쿡 메뉴 1개는 양이 많은데, 2가지 맛을 즐겨보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메뉴이지요. 저희는 서가앤쿡 목살 한상으로 결정했어요! 서가앤쿡 한상차림 메뉴 종류는 미트밤 한상, 목살 한상, 폭립 한상, 파스타 한상 이렇게 4종류가 있습니다. 취향대로 2개 메인메뉴를 고르시면 돼요!


한상차림 메뉴는 메인메뉴 2개뿐만 아니라 함께 곁들여 먹기에 좋은 사이드메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샐러드 및 감자튀김인데요. 감자튀김을 찍어먹기에 좋은 소스도 제공됩니다. 정말 이름 그대로 한상차림입니다.



목살 한상에 목살 스테이크입니다! 오리지널 목살 스테이크 메뉴 양의 절반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서가앤쿡 고기는 연육제를 사용하지 않은 질 좋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돼지고기 목살 스테이크 메뉴는 서가앤쿡에서 처음 먹어 본 요리인데, 전 이 메뉴가 참 맛있더라고요! 스테이크 소스도 너무 맛있고요, 스테이크 위에 뿌려진 치즈가 녹아들면서 고기의 풍미가 더욱 업업!



함께 곁들여 나오는 샐러드 역시 싱싱하고 맛있습니다. 신선한 재료들과 함께 어울리는 드레싱이 일품이죠!

고기와 함께 먹기 좋은 파인애플과 방울토마토도 들어있네요.



한상차림 메뉴에 또 다른 메인메뉴인 새우필라프입니다. 새우필라프 역시 오리지널 메뉴 양의 1/2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필라프란? 

볶음밥과 비슷한 맛이긴 합니다만 조리 방법이 약간 다릅니다. 오일과 버터 등으로 쌀을 볶다가 육수를 넣어 쌀을 익힌 후 고기나 새우 등의 재료를 넣은 요리입니다. 


서가앤쿡 새우필라프에는 탱글탱글하고 큼지막한 크기의 새우가 들어가 있습니다. 새우필라프는 저칼로리 고단백이라고 하니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 분은 새우필라프 메뉴를 선택하면 좋겠습니다. 



위 메뉴는 해산물크림파스타입니다. 해산물과 고소한 크림소스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크림 파스타 메뉴입니다. 서가앤쿡 메뉴 중 파스타의 종류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입맛과 취향에 따라 고르면 됩니다. 무엇을 고르든 양은 많습니다. 

해산물크림파스타 안에 해산물의 양은 섭섭지 않게 들어가 있습니다. 고소한 크림 맛 역시 좋습니다. 세상 이런 맛 또 없을 파스타! 라고 칭찬할 수 없지만, 이 정도면 무난하고 꽤 괜찮은 파스타야! 라고 할 수는 있을 거 같네요. ^^


오랜만에 찾은 서가앤쿡에는 다양한 신메뉴들도 출시되었더라고요. 그렇지만 시도는 해보고 싶지 않았습니다. 목살스테이크 메뉴가 정말 좋으니까요! 친구들과 함께 가기에 좋은 서가앤쿡! 양이 많으니 이것 저것 시키기에 좋아요.

연인과 함께라면 메인메뉴 2가지를 맛 볼 수 있는 한상차림 메뉴 추천드려요!


서가앤쿡 안양 범계역점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지하철역에서 도보로 충분히 가능한 거리며 찾기 쉬우실 겁니다!


영업시간 : 11:30~22:30 ㅣ 휴무 없음

전화번호 : 031-385-17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