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뜰입니다.^^

 

 

 

 

여름의 과일 중 하나는 바로 참외인데요,

 

저는 과일을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제철 과일은 챙겨먹으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과일 저마다의 효능 때문입니다.

 

 

먼저 참외의 효능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분 함량이 90%나 들어있고, 비타민C 함량도 높아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 갈증해소 및 피로회복에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또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땀 배출이 많아 자칫 산성이 되기 쉬운 몸의 균형을 잡아줍니다. 칼륨함량이 많아 이뇨작용을 도와 몸 안의 노폐물 배설이 잘 되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임신여성에게 꼭 필요한 엽산이 과일류 중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 1개만 먹어도 섭취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엽산이란 태아의 신경계 손상을 예방하고 모체의 조혈작용을 도와 태아의 성장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양소로, 임신 시 적절한 엽산 섭취는 태아의 성장에 매우 중요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참외와 수박 이야기 (가톨릭중앙의료원 건강칼럼, 가톨릭중앙의료원)

 

또한 좋은 참외를 고르는 방법은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참외를 고를 때에는 겉에서 향기가 나고 크기가 작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맑은 노란색이나 짙은 감빛을 띠는 것이 좋고 골이 움푹 파여 있고, 꼭지가 가늘면서 싱싱한 것이 맛있고 신선한 참외입니다. 참외는 찬 성질 때문에 배탈이 나기 쉬우므로 한번에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칼륨 섭취를 줄여야 하는 신장질환이 있는 경우에 섭취 시 특별히 유의하여야 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참외와 수박 이야기 (가톨릭중앙의료원 건강칼럼, 가톨릭중앙의료원)

 

이번에는 참외 보관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참외는 한 번 사면 여러개 사게 되는데, 혼자 살거나 식구가 적은 경우에는 이 참외들을 어떻게 보관할까 고민하게 됩니다.

 

제가 일주일 전에 보관했던 참외 보관법에서 준비물은 단 2가지!

바로 신문지와 지퍼백(비닐봉투)입니다.

 

 

아주 간단한 재료만큼 보관법도 간단합니다.

신문지 한 면에 참외 하나를 넣고 잘 감싸준 후, 지퍼백에 보관하면 끝!!

 

 

 

 

 

지퍼백에 차곡차곡 넣은 후,

냉기가 직접 닿지 않는 야채보관실(신선보관실)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아래 참외는 8일 전에 넣어놨던 참외인데, 여전히 싱싱하죠?

 

 

 

맛있는 제철 과일 즐기고, 건강도 챙기시길 바라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