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단한 밑반찬 레시피! 백종원 콩나물무침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구뜰입니다^^


어느덧 여름이 지나면 더위도 가시고, 가을을 맞이하게 된다는 의미의 처서입니다. 8월 15일 이후로 폭염이 자자들고, 조금은 선선해진 듯합니다. 이제 곧 가을이 오려나 봅니다. 길고 길었던 여름이 끝나가는 것이 반가운 오늘입니다.


많은 주부님들도 자취하는 분들도 밑반찬에 대한 고민 많으시지요? 마트에 가도 선뜻 어느 반찬을 해야하기 위해 재료를 고를지 고민이 많습니다. 그럴 때 손쉽게 카트에 넣는 것이 바로 '콩나물'인 것 같습니다. 콩나물무침으로 반찬도 할 수 있고 콩나물국도 끓일 수 있어 활용도가 높아 자주 선택하는 요리 재료인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마트에 가서 뭐 살까~ 고민하다가 종종 콩나물을 사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너무 좋아하는 반찬인 콩나물무침 만드는 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간단한 밑반찬 콩나물무침은 반찬 하나로도 충분하고, 비빔밥 재료가 되기도 하니 기특한 밑반찬입니다.

누구도 실패하지 않는! 누구나 성공하는! 재료도 간단해서 더 없이 좋은! 백종원 콩나물무침 만드는 법! 지금 시작할게요!


● 재료 ●

콩나물 1봉

대파 조금


● 양념 재료 ●

고춧가루 2T

다진마늘 0.5T

참기름 1T

통깨 0.5T

진간장 1T



먼저 콩나물 1봉 준비해주세요. 저는 400g 콩나물 1봉을 구매했습니다. 콩나물은 찬물에 깨끗이 씻어 준비하시면 됩니다. 



냄비에 콩나물이 잠길 만큼 물을 담아주세요. 그리고 굵은 소금 1T를 넣고 끓이기 시작합니다.

잘 아시다시피 콩나물 끓일 때 주의하셔야 합니다. 자칫 비린내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부터 뚜껑을 덮지 않고 열고 끓이시는 방법과 처음부터 끝까지 뚜껑을 덮고 끓이는 방법 2가지 중 선택하시면 되는데 열고 끓이는 게 편하더라고요. 콩나물 삶는 시간은 3~4분 가량으로 콩나물을 익혀주세요. 



콩나물 삶는 3~4분 동안 파를 손질해주세요. 저는 대파 약 1/4 정도 사용했습니다. 너무 크지 않은 크기로 송송 썰어 준비해주세요.



다 익은 콩나물은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식힌 후에 양념할 볼에 옮겨 담아주세요. 그리고 준비한 파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양념 재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양념 재료는 집집마다 맛이, 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 조금씩 넣어보시고 가감하시기 바라요!

그리고 백종원 콩나물무침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비법은 바로 진간장입니다! 저도 그 전까지는 진간장없이 콩나물무침을 해왔는데요. 백종원 콩나물무침 만드는 법에서 진간장이 포.인.트.이더라고요. 진간장 조금 넣어보세요!



조물조물~ 턴다는 느낌으로 맛있게 콩나물 무쳐주세요.



마지막은 통깨로 마무리~!!




맛있게 무친 백종원 콩나물무침입니다. 보기에도 먹음직한 손 쉬운 간단한 밑반찬입니다. 콩나물무침 만드는 시간은 10분 내외로 짧게 걸립니다. 밑반찬 없을 때 휘리릭~ 빠르게 만들 수 있는 훌륭한 밑반찬입니다. 진간장을 넣은 콩나물무침은 맛이 다르긴 다르더라고요. 양념에 감칠맛이 더해진 느낌입니다. 한 번 넣어보셔요!




<백종원 콩나물무침 만드는 법 정리>


1. 콩나물 1봉 깨끗이 씻어주세요.

2. 냄비에 소금 1T와 콩나물을 넣고 3~4분간 끓여줍니다. (이때 처음부터 뚜껑을 열든지 닫든지 한 가지만!)

3. 콩나물 삶는 동안 대파 약간 송송 썰어 준비합니다.

4. 다 익은 콩나물은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식은 후에 양념할 볼에 옮겨 담아주세요.

5. 양념 재료를 넣고 조물조물 맛있게 무쳐주면 끝!


역시 간단하지요? 누가 만들어도 맛있을 수밖에 없는 너무나 쉬운 간단한 밑반찬 콩나물무침 만드는 법 레시피였습니다. 

건강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