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뜰입니다^^


여러분들은 <집밥백선생 > 이라는 TV 프로그램 자주 보시나요? 저는 가끔 보는데요. 프로그램 이름답게 집밥 메뉴가 나오는데, 만들기 쉽고 재료들도 구하기 쉽거나 냉장고 파기에 좋아 집에서 해먹곤 합니다. 오늘은 얼마 전에 방영되었던 '백종원 게살냉라면'을 만들어봤습니다. 집밥백선생답게 재료는 간단하게! 조리도 간단하게! 슈가보이답게 설탕도 함께! 넣은 '백종원 게살냉라면'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보기에도 시원한 백종원 게살냉라면입니다. 갑자기 찾아온 가을 날씨라 냉라면이 차가울 수 있는데요. 한 낮에는 아직 덥기도 하니 더운 점심 메뉴로는 딱 좋을 것 같아요! 자주 먹는 일반 뜨거운 라면이 질렸다면! 오늘은 시원한 게살냉라면 만들어보자고요!



백종원 게살냉라면 레시피의 시작은 역시 재료 소개입니다. 백 선생님답게 재료는 심플! 설탕은 필수! 입니다.


● 재료 ●

라면 1봉

게살 1개

오이 1/5

청양고추 1개

쪽파 조금


● 양념 냉국 재료 ●

라면 스프 1봉

후첨양념스프 1봉

설탕 2T

맛간장 2T (일반 간장으로 대체)

식초 2T

물 1컵


역시 심플 하지유?



1

먼저 오이를 깨끗이 씻어주세요. 백종원 게살냉라면 레시피에서는 오이 반개를 사용하였는데 저는 오이 1/5를 사용했습니다. 라면 1봉 하신다면 오이 반개는 사실 많아요. 1/4 정도 사용하셔도 충분합니다. 오이를 최대한 얇게 채 썰어주세요.

저는 크래미 1개를 이용했어요. 크래미 결대로 손으로 잘게 찢어서 준비해주세요. 

백종원 게살냉라면 레시피에서는 청양고추도 1개 넣더라고요. 저는 청양고추가 없어서 넣지 않았는데, 있다면 한 개 넣으시면 좀 더 칼칼한 맛의 게살냉라면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청양고추 있으시다면 청양고추 1개 송송 썰어주세요.



2

야채와 크래미 손질이 끝났다면 양념 냉국을 만드셔야 하는데요. 양념 냉국 만드는 데 3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양념 냉국 만들기 전에 라면을 끓여주세요. 백종원 게살냉라면 레시피에서는 '무파마' 라면을 이용해서 저 역시도 무파마 라면으로 끓였습니다.



3

이제, 양념 냉국을 만들어볼게요. 넓은 볼(국 그릇)에 라면 스프 1봉, 후첨양념스프 1봉, 설탕 2T, 맛간장 2T, 식초 2T, 물 1컵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집밥백선생에서 맛간장을 만들어두어 굉장히 자주 사용하는데요. 저는 만들어 둔 맛간장이 없어서 집에 있는 일반 간장으로 사용했습니다. 괜찮아요~ 맛간장 없으시면 일반 간장으로 대체해주세요!

아무래도 찬 물에 녹이다보니 라면 스프 등이 잘 녹지 않아서 조금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잘 저어 모든 양념 냉국 재료가 잘 녹을 수 있도록 준비해주세요!



휘휘~ 잘 저어서 양념 냉국을 잘 만들어두면 라면이 익을 시간이 되셨을 겁니다. 알맞게 익은 라면은 체에 밭쳐 찬물에 헹궈주세요.



4

면 위에 만들어 둔 시원한 양념 냉국을 부어주세요.



5

게살냉라면 답게 얼음을 넉넉하게 넣어줍니다.



6

오이, 게맛살을 올려주면 백종원 게살냉라면 완성입니다!

보기에도 시원한, 묘하게 자극적인 맛의 게살냉라면입니다. 맛에 대한 제 개인적인 생각은 "묘하다" 라고 표현할게요. 맛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처음 먹어보는 라면 맛입니다. 그동안 뜨거운 라면만 먹어오다가 차가운 냉라면은 정말 독특합니다. 라면은 흔히 인스턴트라고 생각해 왔는데, 이렇게 만드니 요리가 될 수도 있다는 점이 재미있습니다.


<백종원 게살냉라면 레시피 정리>


1. 오이는 최대한 얇게 채 썰어주시고, 청양고추 1개와 쪽파를 송송 썰어주세요.

2. 크래미 1개를 손으로 잘게 찢어 준비해주세요.

3. 라면 1개 끓입니다.

4. 라면을 끓이는 동안 양념 냉국 재료로 냉국을 만들어 둡니다.

5. 라면이 다 익으면 체에 밭쳐 찬물로 헹구어 주세요.

6. 냉면 그릇에 면과 양념 냉국, 얼음을 넉넉히 넣어줍니다.

7. 마지막으로 오이, 크래미, 고추, 쪽파 올리면 끝! 완성!



오이와 게살이 들어가 식감도 좋은 게살냉라면! 시원하게 즐기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