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

 

 

안녕하세요.

구뜰입니다^^

 

어느덧 무더운 여름도 점점 끝나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가 무더운 여름에 입맛이 없을 때 종종 해먹곤 했던 부대찌개 황금레시피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입맛 없을 때 사실 부대찌개 하나면 밥 한 그릇 뚝딱 하기에 딱 좋습니다. 부대찌개 황금레시피의 재료는 냉장고 털기에 아주 적합해서 좋은데요. 냉장고 신선실이나 야채실에 들어있던 것들 털어내기에도 아주 좋은 요리가 바로 부대찌개입니다.

의정부에 가지 않더라도 양념만 황금레시피대로 만들면 누가 만들어도 맛있을 수밖에 없는 부대찌개 황금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이제 곧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온다면 더더욱 부대찌개가 생각나겠지요? 비오는 날 역시 말할 것 없을거고요^^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운 부대찌개입니다. 칼칼한 맛에 부대찌개 황금레시피의 시작은 재료 소개입니다. 아래 제가 넣은 재료 말고도 냉장고 털기에 좋은 재료들이 있다면 얼마든지 더해주세요! 입맛에 따라 팽이버섯, 치즈, 햄 등을 넣으셔도 좋습니다.

 

 

● 재료 ●

스팸 1캔

비엔나 소세지 200g

두부 1모

양파 1/2

대파 1단

청양고추 1개

베이키드 빈스 (부대찌개 통조림 콩)

김치 조금

돼지고기 조금(취향에 따라)


● 양념 재료 ●

고춧가루 2T

고추장 2T

간장 2T

설탕 1T

다진마늘 1T

후추 톡톡

 

● 육수 재료 ●

다시마

마른 멸치

표고버섯

저는 위 육수 재료들이 들어있는 다시팩을 이용했습니다.

 

 

먼저 부대찌개 육수를 준비합니다. 다시마, 멸치, 표고버섯 등으로 맑은 육수를 준비하면 되는데요. 저는 간편하게 마트에서 파는 국물용 다시팩을 준비하였습니다. 국물내기 편해서 자주 이용합니다. 한 번 사다놓으면 그 다음 육수낼 때 편해서 정말 좋아요. 매번 육수내기 번거로우셨다면 한 번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만약 다시팩이 없으시다면 다시마, 멸치, 표고버섯 등 있는 재료를 넣으시고 육수를 내시면 됩니다.

 

 

 물 800ml 가량에 다시팩 1개를 넣고 불을 켭니다. 물이 끓어오르면 중불로 낮춘 후 중불에서 약 5분 정도 끓인 후 다시팩을 건져내면 육수 내기 완성!

 

 

부대찌개 황금레시피에서 중요한 재료 중 하나가 바로 베이키드 빈스(부대찌개 콩)입니다.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베이키드 빈스 가격은 종류마다 다르나 대략 2000원 내외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한 통 사면 두고두고 여러번 먹을 수 있으니 구입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구입하실 때 뚜껑이 캔뚜껑 형식으로 되어있는 것을 고르시기 추천드려요! 베이키드 빈스 중에는 뚜껑이 캔뚜껑 형식이 아니라 완전 막혀있는 형태도 있어서 오픈하기 어려움을 느낄 수 있어요!

 

 

베이키드 빈스(부대찌개 콩 통조림)은 한 통 사면 꽤 많은 양이 들어있습니다. 한 번에 부대찌개 하기엔 많은 양이므로 비닐 봉투에 소분하여 담아주세요. 그리고 냉동실에 보관하면 끝! 다음 부대찌개 끓일 때마다 한 봉지씩 꺼내어 넣으면 되니 편하고 맛나게 부대찌개 끓일 수 있습니다.

 

 

부대찌개 황금레피시 양념장입니다. 밥 숟가락 기준으로 고춧가루 2T, 고추장 2T, 간장 2T, 설탕 1T, 다진마늘 1T, 후추 톡톡 하여 섞어 준비해주세요! 고추장을 많이 넣으시면 국물이 텁텁해지니 적당히 넣어주시고요, 저는 고춧가루를 매운 고춧가루와 섞었기 때문에 2T 넣었습니다. 칼칼한 맛 좋아하시면 1T 더 하셔도 좋아요.

 

 

양념장 만드셨다면, 야채 손질해주세요. 대파 1단은 작지 않은 크기로 송송 썰어주시고, 양파는 채 썰어 준비해주세요. 칼칼한 맛을 위하여 청양고추 1개도 넣습니다. 아이와 함께 드실 거라면 청양고추는 빼고 준비하시면 되겠죠^^

사진에는 없지만 두부와 스팸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해주세요! 부대찌개 끓이실 때 스팸은 꼭 넣으셔야 합니다. 만약 소세지와 스팸 둘 중 하나만 넣으신다면 스팸 넣는 것을 추천드려요! 소세지는 국물 맛을 크게 내지 않는 반면 스팸은 부대찌개 황금레피시에 있어서 국물 맛 내는 데 큰 역할을 한답니다.

 

 

준비한 모든 재료를 전골 냄비에 가지런히 담아주세요.

 

 

미리 만들어두었던 양념장 올리시고요, 저는 돼지고기를 잘게 썰어 조금 넣어줬습니다. 돼지고기는 입맛에 따라 넣으셔도 빼셔도 좋습니다.

 

 

아까 만들어두었던 육수를 부어줍니다.

 

 

처음에 센 불에 보글보글 끓입니다. 끓기 시작할 때부터 맛있는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부대찌개는 끓이면 끓일수록 깊은 맛이 난다는 사실! 깊은 부대찌개 맛을 위하여 중불에서 조금 더 끓여주면 부대찌개 완성!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정리>


1. 다시마, 멸치 등을 이용해 육수를 준비해주세요.

2. 부대찌개 황금레피시 양념장을 만들어 두세요

3. 부대찌개에 넣을 재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 준비해주세요.

4. 전골냄비에 재료, 육수, 양념장 올리고 끓이기

5. 재료가 익을 때까지 끓이면 완성

 

 

누가 끓여도 맛있는! 쉽고 간단하게! 냉장고 털기에도 딱 좋은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밥 한 그릇 뚝딱하기에 더 없이 좋은 부대찌개로 오늘 저녁 식탁 차려보시는 건 어떨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