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뜰입니다 


이제는 정말 가을이 온 거 같죠^^ 한 낮은 조금 덥긴 한데, 아침 저녁으로 불어오는 바람이 시원해서 제법 가을 같아서 좋습니다. 하늘에 구름도 너무 예쁘고요! 미세먼지도 봄에 비해 적으니 외출하기도 너무 좋습니다.


날씨도 좋아져서 여행이나 캠핑 등 많이 가실텐데요. 오늘은 여행지에서나 캠핑에서도 많이들 요리해서 드시는 카레 레시피를 준비해봤어요! 저도 캠핑을 종종 가는데 여럿이서 갈 때 카레 한 번하면 맛있게 한 끼 해결하실 수 있어서 좋아요. 간단하면서도 밥 한그릇 뚝딱! 쓱쓱! 먹을 수 있는 카레! 무엇보다 고기, 채소가 듬뿍 들어가서 채소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채소 먹이기에 너무 쉬운 카레 요리^^


한그릇요리로 제격인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 소개할게요!



<한그릇요리,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

카레는 사실 누구나 쉽게 맛있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미 만들어져있는 카레가루를 이용하기 때문에 쉽고 맛있을 수밖에 없죠^^ 그렇지만 오늘 카레 레시피에서 작은 팁을 드리오니 좀 더 맛있게 만들어보자고요!



● 재료 ●

카레 1봉

돼지고기

감자 2개

작은 양파 2개

당근 2/3개(라고 적지만, 당근을 싫어해서 1/5만 준비)


● 기타 재료 ●

버터 조금


● 고기 밑간 재료 ●

다진마늘

소금 한꼬집

후추 톡톡



1

가장 먼저 카레에 들어갈 돼지고기 밑간을 해줍니다. 바쁘시거나 바로 드실거라면 생략하셔도 돼요! 여유 시간이 있다면 돼지고기 밑간을 해둡니다. 

저는 고기를 약 300g 준비했습니다. 밑간은 다진마늘 0.5T, 소금 한꼬집, 후추 톡톡으로 밑간해주세요!



2

고기 밑간 후, 카레에 들어갈 채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큐브 형태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너무 크거나 작은 크기보다는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전 당근을 좋아하지 않아서 조금 준비해서 사진에서 적은 양이에요.)



3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은 바로 '버터'입니다.

카레 봉지에는 카레 만드는 레시피가 있는데, 거기에는 야채를 '식용유'에 볶으라고 적혀있더라고요. 저도 지금까지 카레를 만들 때 식용유를 이용하여 채소를 볶아왔는데요. 다른 몇몇 블로그에서 식용유 대신, '버터'를 이용하면 카레를 더 맛있게 만들 수 있다는 팁을 봤어요.

그래서 저도 이번에 버터를 이용해 카레를 만들어봤답니다. 카레는 만들면 늘 맛있기 때문에 카레와 식용유의 차이를 크게 느끼지는 못했지만, 더 맛있는 거 같기도^^; 

버터가 있다면 버터를 이용해주시고요, 없으시다면 식용유 두르셔도 돼요^^




4

버터(식용유)를 두른 팬에 채소를 익혀줍니다. 감자나 당근을 크게 썰었다면 감자나 당근을 먼저 넣고 익혀주세요. 그리고 양파를 넣고 함께 달달 볶아줍니다.



5

마지막으로 돼지고기를 넣어주세요!



타지 않도록 중간중간 잘 저어가며, 고기가 하얗게 익을 때까지 볶아주시면 됩니다.



6

고기가 하얗게 익으면 분량의 물을 넣어주세요. 카레 1봉은 4인분이라고 하니까 4인분 정도 나올 양의 물을 부어주시면 됩니다.

팔팔 끓여주세요. 채소가 모두 익을 때까지 끓여주시면 됩니다.



7

야채가 어느 정도 익었다면 마지막으로 카레 가루를 조금씩 조금씩 부으며 잘 저어줍니다. 예전에는 카레 가루를 미리 물에 녹이기도 했었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죠? 그냥 바로 부어도 잘 녹습니다. 단, 조금씩 붓고 젓고, 조금씩 붓고 젓고를 반복하셔야 잘 녹습니다.



카레 가루를 모두 부은 후 바닥에 눋지 않도록 잘 저어 마무리~!



따뜻한 밥 위에 카레 부어주면, 한그릇요리 완성입니다~! 역시 간단하죠?

여기에 계란 후라이 곁들여서 드시거나 통깨를 뿌려서 드시기도 하시더라고요. 저는 그냥 기본에 충실한 카레입니다.

처음으로 버터를 넣고 카레를 만들어봤는데요. 앞으로도 버터로 카레를 만들려고 합니다^^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 정리>

1. 고기, 채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해주세요.

2. 버터 혹은 식용유 두른 팬에 채소를 먼저 볶아주세요.

3. 고기를 넣고, 고기가 하얗게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4. 분량의 물을 넣고, 채소가 익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5. 카레 가루를 조금씩 넣어가며 잘 저어주세요.

6. 카레 가루를 모두 넣고 한소끔 끓여주면 완성!


* 개인 입맛과 취향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




몸에 좋은 채소를 듬뿍 넣고, 맛있는 고기까지 한그릇에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에 대해 포스팅해봤어요!

밥에 부어드시면 카레라이스! 면 위에 부어드시면 카레면!

입맛에 따라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오늘도 맛있는 음식 드시고, 건강하세요♡

+ Recent posts